고객 경험과 접점 강화, 인포빕 인스타그램 메시징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고객 경험과 접점 강화, 인포빕 인스타그램 메시징 출시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인포빕(www.infobip.com, 성경식 한국 지사장)은 오늘 자사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을 통해 인스타그램 메시징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인포빕의 솔루션형 컨택센터 서비스인 '컨버세이션스(Conversations)'를 이용하는 고객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메시징 기능 출시로 고객은 대규모 인스타그램 메시징을 처리하고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며, 기존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이는 컨택센터를 통한 고객의 전화 문의를 줄이고 더 매끄럽고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많은 소비자에게 시각적 메시지를 빠르고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한국에서 2030 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시각적 메시지를 통해 기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 


페이스북의 메신저 플랫폼 파트너십 담당 콘스탄티노스 파파밀티아디스(Konstantinos Papamiltiadis) 부사장은 “인포빕이 컨택센터 솔루션에서 인스타그램용 메신저를 제공해서 기쁘다"며,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는 소비자를 위한 메시징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선하고자 하는 모든 개발자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기업과 개발자는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의 통합으로 메시징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소비자 경험에 대한 깊은 이해로 진정한 의미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스타그램은 2010년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며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 수를 확보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한국인 중 1,566만 명이 한 달 동안 평균 6시간 11분을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에 이어 네 번째로 오래 사용하는 앱이기도 하다. 


성경식 인포빕 한국 지사장은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견하고 온라인 쇼핑을 하기위한 주요 소셜 플랫폼”이라며, “기업은 소비자가 필요로 한 순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되어야 한다.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를 통한 전략적인 접근으로 기업은 고객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관계를 유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고객 서비스를 상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드리안 베닉(Adrian Benić) 인포빕의 최고 제품 책임자는 “오늘날 소비자는 음식 주문, 차량 예약, 제품 구매, 일부 은행 업무 등 자신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와 소통하고 있다. 컨택센터를 통해 이와 같이 빠르고 간단한 기능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며, “인포빕이 컨택센터 솔루션 고객에게 인스타그램 메시징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해당 서비스가 소비자 경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