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광각의 새로운 역사,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G Master 초광각 단렌즈 FE 14mm F1.8 GM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디지털카메라 | 초광각의 새로운 역사,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G Master 초광각 단렌즈 FE 14mm F1.8 GM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소니코리아가 소니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신제품 초광각 단렌즈 ‘FE 14mm F1.8 GM(이하 SEL14F18GM)’의 국내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초광각 렌즈 SEL14F18GM은 최대 F1.8의 조리개 밝기를 지원해 풍경, 천체, 건축 등 다양한 피사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특히 약 460g의 무게와 지름 83mm, 길이 99.8mm의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짐벌이나 드론에 탑재하여 영상에서도 폭 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SEL14F18GM은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eXtreme Aspherical) 렌즈 2매를 채택하여 이미지 영역 전체에 걸쳐 탁월한 해상력을 선사하며, 9매의 원형 조리개를 통해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한다. 또한 2개의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를 통해 빠르고 정숙한 AF 성능을 지원하며, 나노 AR 코팅 II를 적용해 역광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유지한다. 나아가 다양한 사진 및 영상 제작가들을 위한 전문적인 조작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SEL14F18GM은 약 460g의 무게와 지름 83mm, 길이 99.8mm의 가볍고 컴팩트한 크기로 전통적인 천체, 풍경, 건축은 물론 짐벌 및 드론에 탑재해 영상 촬영 시에도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첨단 광학 기술로 설계된 SEL14F18GM은 탁월한 해상력과 놀라운 대비 효과를 구현한다.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 렌즈 2매를 탑재하여 이미지 중앙은 물론 극주변부까지 탁월한 화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2개의 초저분산 ED(Extra-low Dispersion) 렌즈와 1개의 Super ED 렌즈를 통해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최대 F1.8의 조리개 밝기를 지원해 천체 사진을 촬영하는 등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할 때에도 셔터 속도를 느리게 설정할 필요가 없다. 특히, 나노 AR 코팅 II를 적용해 내부 난반사로 인한 플레어 및 고스트를 효율적으로 억제하고,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SEL14F18GM은 14mm의 초광각에서도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표현이 가능하다. 0.25m의 최소 초점 거리로 더욱 폭 넓은 클로즈업 이미지 및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소니 G Master 시리즈의 시그니처인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선사한다. 더불어, XA 렌즈가 제공하는 표면 정밀도와 9매의 원형 조리개 매커니즘, 최적으로 관리되는 수차를 통해 양파 단면 모양의 파형이 나타나는 현상없이 정교한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SEL14F18GM은 2개의 XD 리니어 모터를 통해 조리개 F1.8의 매우 얕은 심도에서도 피사체의 초점을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어 사진 및 영상 제작자들의 원활한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진동을 최소화한 정숙한 AF 성능으로 부드러운 초점 전환이 가능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이다.


SEL14F18GM은 포커스 홀드 버튼, 초점 모드 스위치, 초점 링과 같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부드럽고 효율적인 작동을 지원하고 촬영을 전문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특히, 추가적인 사용자 지정을 위해 카메라 바디 인터페이스에서 포커스 홀드 버튼으로 기능 할당이 가능하다. 더불어, 정밀한 수동 초점 조절을 위한 선형 응답 MF 및 직관적인 조리개 조절이 가능한 조리개 링을 탑재하였으며, 폭 넓은 창작의 자유를 위해 ND, 색보정, 소프트 필터 등 시트형 필터를 고정할 수 있는 후면 필터 홀더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방진 및 방적 기능과 전면 불소 코팅을 적용해 물이나 오일 등 각종 오염을 방지하고 쉽게 제거할 수 있어 까다로운 조건의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선사한다. 후면에도 불소 코팅이 적용되어 있어 후면 필터를 교체할 때 표면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렌즈 후드가 내장되어 있어 플레어 및 고스팅을 일으킬 수 있는 외부 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SEL14F18GM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5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 및 소니스토어 모바일 앱에서 한정수량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제품 수령 후 6월 3일(목)까지 정품등록을 진행한 예약 판매 구매자에 한해 소니스토어 마일리지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6월 7일(월)부터 6월 19일(토)까지 순차적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한편 SEL14F18GM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1,999,000원이며, 정식 판매는 5월 26일(수)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