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즐기는 콘텐츠가 뜬다!, 청각·시각·촉각을 자극하는 오감만족 주변기기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오감으로 즐기는 콘텐츠가 뜬다!, 청각·시각·촉각을 자극하는 오감만족 주변기기

권경욱 기자 0   0

‘감각적인’ 기술의 발전이 콘텐츠 세계를 획기적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작은 소리 하나하나 담아주는 마이크로 ASMR 콘텐츠가 뜨는가 하면, VR 게임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전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정교한 햅틱 반응을 콘솔 컨트롤러에 탑재해 뛰어난 현장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위한 청각, 시각, 촉각을 만족하는 오감만족 주변기기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작은 소리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USB 마이크 '블루 예티' 


마이크의 수음 능력이 좋아질수록 ASMR 콘텐츠의 질도 동반 상승한다. 최근에는 USB 마이크로도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특히, 블루 예티는 ASMR에 적합한 특유의 섬세한 수음 능력으로 크리에이터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로지텍 산하 블루 마이크로폰(Blue Microphones)의 예티(Yeti)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디자인된 글로벌 넘버원 USB 마이크다. 4가지 다양한 픽업 패턴 설정으로 유연하고 생생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블루 마이크로폰 특유의 아이코닉 디자인으로 레코딩 환경에 감성을 더해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기능으로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간단한 사용이 가능하며, 맥과 윈도우 모두 호환된다. 헤드폰 볼륨, 패턴 선택, 즉시 음소거, 마이크 게인(Mic gain) 등의 직관적인 컨트롤을 제공한다. 3.5mm 헤드폰 단자가 달려있어 녹음 중인 사운드를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차원이 다른 시각 체험 해주는 '오큘러스 퀘스트 2' 


오큘러스 퀘스트2는 지난해 10월 페이스북 자회사인 오큘러스를 통해 출시한 VR 기기다. 높은 해상도와 향상된 화면 주사율, 배터리로 성능이 크게 개선됐지만 가격은 전작보다 저렴하게 책정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퀄컴 XR2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들 대비 처리 능력을 향상했고, 디스플레이 역시 4K 해상도 지원이 가능한 1832X1920 화소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와 서라운드 사운드가 내장돼 실감 나는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차원이 다른 햅틱 피드백으로 색다른 게이밍 경험 '소니 듀얼센스' 


게임 제작자들이 게임 플레이에 있어 몰입감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할 수 있도록 진동모터를 탑재해 터치 시 진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햅틱 피드백을 적용했다. 컨트롤러 상단에 위치한 L2, R2 트리거 버튼의 압력을 게임 환경에 따라 조정하거나, 게임에 따라서 압력이 달라지는 적응형 트리거를 도입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트리 거를 통해 전보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해 게임에 한 층 더 몰입할 수 있다. 


컨트롤러 내에 내장 마이크 추가도 눈에 띈다. 듀얼센스는 컨트롤러 자체적으로 내장 마이크를 도입해, 다른 게이머들과 즐기는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컨트롤러에 내장된 마이크로 보이스 채팅을 이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