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4,240만 화소 10연사 a7R III 풀프레임 카메라 및 SEL24105G 올인원 줌 렌즈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디지털카메라 | 소니코리아, 4,240만 화소 10연사 a7R III 풀프레임 카메라 및 SEL24105G 올인원 줌 렌즈 출시

권경욱 기자 1   0

소니코리아는 a7R 시리즈 최신 제품인 35mm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III와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니 a7R III에 탑재된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는 갭리스 온 칩(Gapless on-chip) 렌즈 설계와 이면 조사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고감도 저 노이즈 성능 구현, 광학식 로우패스 필터(Optical Low-pass Filter)를 제거해 해상도 극대화, 10fps의 연속 촬영 시에도 14비트 RAW 촬영을 지원하여 연속 촬영시에도 뛰어난 화질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대비 1.8배 프로세싱 속도가 향상된 BIONZ X 프로세싱 엔진과 프론트-엔드(front-end) LSI를 탑재해 ISO 100~32,000의 상용 감도 및 ISO 50~102,400의 확장 감도를 지원한다. 특히 사진 촬영 시 최대 15스톱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해 뛰어난 계조를 갖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정교한 이미지 프로세싱 시스템이 탑재되어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10연사로 최대 76장의 압축 RAW/JPEG 이미지 또는 28장의 비압축 RAW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고속 10fps 모드는 기계식 셔터 또는 무소음 촬영을 모두 지원하며, 라이브 뷰(Live View) 모드에서는 최대 8 fps의 연속 촬영을 지원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도 정확한 AF와 함께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하여 저조도 환경에서도 세계 최고의 수준인 5.5 스톱의 셔터 스피드 확보가 가능하다. 아울러 새로운 저진동 셔터를 채택해 10fps의 초고속 촬영 시에도 이미지의 블러(blur) 현상을 최소화하였으며, 기존 대비 더욱 향상된 정확한 피부 톤을 재현이 가능하다.


a7R III는 a7R 시리즈 최초로 4D FOCUS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이미지 영역의 약 68%를 커버하는 39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통해 전작 대비 약 2배 향상된 AF 성능으로 뛰어난 동체 추적 성능과 Eye-AF 성능을 제공한다. 터치 LCD를 탑재하여 터치 AF 기능을 지원하며, EVF를 통해 피사체를 관찰하며 AF 포인트를 변경할 수 있는 ‘터치앤드래그’ 기능, 어댑터를 연결하여 기존 A 마운트 렌즈들을 이용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연속 촬영된 사진들이 메모리 카드에 저장되는 동안에도 기능(Fn, Function)키와 메뉴 버튼을 포함한 카메라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이미지를 분류할 수 있는 이미지 레이팅(Rating)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형광등과 같은 인공 조명이 있는 환경의 경우, 안티플리커(Anti-flicker) 기능을 활용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조명의 주파수를 분석하여 조명이 촬영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빠른 셔터 스피드로 촬영한 이미지에 발생하는 플리커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a7R III는 듀얼 미디어 슬롯을 제공하고 하나는 UHS-II 타입 SD 메모리 카드를 지원한다. JPEG/RAW 분리 저장, 스틸 이미지/영상 분리 저장, 연속 저장 등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 저장 방식 선택, a9과 함께 출시한 최신 NP-FZ100 배터리를 이용해  기존 대비 약 2.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a7R III는 a9과 동일한 약 368만 도트의 고휘도 Quad-VGA OLED 트루파인더(Tru-Finder)가 장착되어 사실적이며 디테일한 이미지 확인, ZEISS® T* 코팅으로 반사 현상 감소, 외부로 노출된 렌즈에는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불소 코팅, 프레임 속도는 상황에 맞게 60fps 또는 120fps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하다. LCD 역시 화이트매직(WhiteMagic™) 기술이 적용되어 밝은 실외 상황에서도 시인성이 향상되었고 뷰파인더 및 LCD 화질을 스탠다드 혹은 고화질로 설정할 수 있다. 고화질로 설정할 경우 자연스러운 4,240만 화소의 대용량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Wi-Fi를 사용하여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또는 FTP 서버로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다. 외부 플래시 장치와 케이블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동기화 단자도 포함돼 편리하게 플래시 동기화, 수퍼스피드 USB(SuperSpeed USB 3.1 Gen 1) USB Type-C™ 터미널을 적용해 PC에 연결할 경우 보다 빠른 이미지 전송을 지원하며 전원 공급이나 액세서리 연결에도 활용할 수 있다.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이용해 4K(3840x2160)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영상 촬영 성능 또한 크게 향상 되었다. 수퍼 35mm 포맷 촬영 시 픽셀 비닝(pixel binning) 없이 풀 픽셀 리드아웃(full pixel readout)을 적용하여 5K에 달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오버 샘플링하여 탁월한 디테일과 깊이를 가진 고해상도의 4K 영상을 만들어낸다.

 

더불어 인스턴트 4K HDR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새로운 HLG(Hybrid Log-Gamma)가 채택되어 더욱 생생하고 아름다운 4K HDR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S-Log2 및 S-Log3를 사용하여 색 보정의 유연성을 더욱 높였다. a7R III는 풀 HD 비디오를 120fps에서 최대 100 Mbps로 촬영할 수 있고, AF 트래킹이 적용된 풀 HD 해상도의 4배 또는 5배 느린 슬로우 모션 비디오 파일로 편집할 수도 있다.


촬영 전후의 전 과정에서 창의적인 기능을 더욱 확장시켜 주는 ‘이미징 엣지(Imaging Edge)’ 소프트웨어도 새로 추가되었다. ‘리모트(Remote)’, ‘뷰어(Viewer)’ 및 ‘에디트(Edit)’ 등 PC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 뷰 PC 원격 촬영과 RAW 합성 및 편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a7R III에 새롭게 적용된 ‘픽셀 시프트 멀티 슈팅(Pixel Shift Multi Shooting)’ 모드는 카메라에 내장된 5축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활용하여 실제와 같은 아름다운 초고해상도 합성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카메라가 1픽셀 단위로 센서를 정확하게 이동시켜 최대 총 1억 6,960만 화소의 사진 4장을 촬영한 후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방식이다. 4장의 이미지는 이미징 엣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합성할 수 있다. 이러한 최신 기능을 기반으로 건축이나 예술 또는 매우 정교한 디테일과 컬러를 가진 다양한 피사체를 뛰어난 해상도와 사실적인 컬러로 구현해낼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풀프레임 E 마운트 렌즈 신제품 SEL24105G(FE 24-105mm F4 G OSS)는 24~105mm 초점거리 영역을 커버하는 올인원 줌 렌즈로 약 663g의 동급 최경량의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를 제공한다. 


전체 줌 렌즈 구간에서 향상된 선명도와 모든 초점 거리에서 배경흐림 표현, 해상력 구현을 위해 비구면 렌즈 4매 중 2매가 고급 비구면(AA) 렌즈, 저분산(ED) 렌즈는 비구면 렌즈와 결합해 색수차를 최소화해준다. 소니 고유의 나노 AR 코팅을 적용해  플레어와 고스트 현상 감소, 원형 조리개로 G 시리즈 특유의 뛰어난 배경흐림을 만들어낸다. 


약 38cm의 최소 초점 거리를 제공하여 매력적인 디테일의 접사 촬영이 가능하며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내장해 촬영 시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을 위해 정밀함과 최소화된 노이즈로 렌즈의 초점을 빠르게 잡을 수 있는 DDSSM(Direct Drive SSM) 시스템 지원, 모든 초점 구간에서 최대 F4의 일정한 조리개 값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높은 품질의 동영상과 사진 촬영에 유용하다.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렌즈의 최신 제품인 SEL24105G는 풍경, 인물, 결혼식 등 다양한 용도의 촬영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 및 동영상 모두를 위한 빠르고 정숙하며 정교한 AF 성능을 구현하며 소니의 다양한 풀프레임 E 마운트 카메라에 최적화되어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업계 1위 이미지 센서 기술과 고유의 이미지 프로세싱, 그리고 프리미엄 렌즈 라인업 구축을 통해 카메라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a7R III는 4,24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놀랍도록 빠른 AF를 구현하며, 전문가를 위한 설정 기능 등이 추가되어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들에게 매우 만족스러운 촬영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7R III와 SEL24105G 렌즈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소니는 내년 (2018) 여름 출시를 목표로 자사의 플래그십 G 마스터 브랜드의 400mm 초망원 단렌즈(FE 400mm F2.8 GM OSS)를 개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소니코리아는 a7R III와 SEL24105G 렌즈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a7R III와 SEL24105G의 정식 출시는 12월 6일(수) 예정이며, 가격은 a7R III는 바디 기준 389만9000원, SEL24105G는 164만9000원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11.13 19:23  
소니에서 a7R 시리즈 신작 a7R III 풀프레임 카메라를 출시했군요. 4240만 화소와 10연사를 지원하니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줌렌즈 SEL24105G도 자주 사용하는 범위를 지원해 활용성이 좋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