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코어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인증, IPU-POD 옵션 확대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그래프코어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인증, IPU-POD 옵션 확대

권경욱 기자 0   0

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그래프코어가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시스템 인증을 발표했다.  


그래프코어의 지능처리장치 IPU-POD 시스템 사용 인증을 받은 AS-1124US-TNRP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슈퍼마이크로의 기업용 울트라 서버로, 최신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그래프코어 고객사들은 이제 IPU-POD 구성에 슈퍼마이크로 서버를 채택할 수 있다. 


그래프코어 IPU-POD 구성의 일부로서 적용되는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는 오늘날 통용되는 AI 어플리케이션의 가속화뿐만 아니라, 혁신가들이 최첨단 AI 모델을 개발 및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머신 인텔리전스의 경계를 무너뜨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PU-POD 시스템 내 IPU-M2000과 호스트 서버는 다양한 비율로 구성될 수 있어 각기 다른 머신 인텔리전스 워크로드가 요구하는 서버 요건에 따른 TCO를 최적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비전과 같은 서버 집약적인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자연어 처리 워크로드보다 더 높은 서버 대 IPU 비율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IPU-POD는 그래프코어의 스케일 아웃 머신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1페타플롭의 1U 데이터센터 AI 블레이드 IPU-M2000을 중심으로 인증을 받은 다양한 호스트 서버와 스위치로 구성된다. IPU 패브릭은 포플라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수집된 커뮤니케이션과 컴퓨팅을 기반으로 고대역폭 연결성을 제공한다. IPU-POD는 현재 그래프코어의 2세대 IPU 콜로서스Mk2 GC200 4개로 가동되는 IPU-M2000 1개의 POD4, 4개로 이루어진 POD16, 16개로 이루어진 POD64 구성으로 제공 중이다. 


IPU-M2000 4개가 호스트 서버에 직접적으로 연결된 IPU-POD16 DA는 IPU 성능 테스트, 개념 증명 개발, 파일럿 등을 시작하는 AI 엔지니어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IPU 시스템이다. IPU-POD64의 경우, 16개의 IPU-M2000, 1-4대의 호스트 서버와 2개의 스위치로 구성되며, 대형 모델 스케일 아웃 및 생산 모델에 적합하다. 


톰 윌슨 그래프코어 제품 관리 부사장은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인 슈퍼마이크로의 고성능 울트라 서버는 그래프코어의 AI 특화 IPU와 스케일 아웃 시스템을 완벽하게 보완한다”며 “이번 슈퍼마이크로 서버 인증은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서 그래프코어가 유연함과 신뢰를 갖춘 최고 품질의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덧붙였다. 


슈퍼마이크로 총괄 부사장이자 최고제품책임자 (CPO) 라주 페누마차는 “그래프코어의 IPU-POD 데이터 센터 시스템 설계에서 각기 다른 서버에서 다양한 AI 워크로드에 대한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보인다”며 “슈퍼마이크로의 울트라 서버를 포함한 다양한 서버가 변동 가능한 IPU 대 서버 비율과 결합하면 굉장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그래프코어는 계속해서 슈퍼마이크로의 서버 인증을 진행할 계획이며, 추가적으로 인증되는 서버들은 그래프코어의 인증 서버 리스트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IPU-POD를 비롯한 그래프코어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그래프코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