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크롬북 출시 10주년 기념해 파트너십 강조, 교실 학습부터 장소 제약 없는 연결성으로 업무 및 게이밍까지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인텔 크롬북 출시 10주년 기념해 파트너십 강조, 교실 학습부터 장소 제약 없는 연결성으로 업무 및 게이밍까지

권경욱 기자 0   0

크롬북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이한다. 인텔과 구글 그리고 광범위한 크롬(Chrome) 생태계의 파트너십은 인텔 기반의 크롬북을 통해 교실 학습부터 장소 제약 없는 연결성으로 업무 및 게이밍까지 혁신적이고 클라우드 우선의 PC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크리스 워커(Chris Walker) 인텔 부사장 및 모바일 클라이언트 플랫폼 그룹(Mobile Client Platforms) 총괄은 “지난해 우리는 PC가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며, “인텔과 구글은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십 년간 크롬 생태계의 엄청난 성장과 진화를 이뤄내면서 놀라운 수준의 기능과 성능에 도달할 수 있었다. 향후에도 혁신을 지속해나갈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2011년 첫 크롬북이 출시된 이후 전체 생태계가 진화해왔으며, 1억 대 이상의 크롬북이 전세계 학생, 교육자, 일반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공급됐다. 십 년의 시간 동안, 인텔은 구글은 물론 제조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100여 개 이상의 인텔 기반 크롬북 디자인[2]을 개발했고, 새로운 혁신의 영역을 개척했다. 


최근에는 다음과 같은 기술적 진전을 추가했다.


· 최상의 크롬북 경험 제공을 위해 최적화된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한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


· 데이터, 비디오, 전원 공급을 위한 인텔의 범용 케이블 연결 솔루션인 썬더볼트 (Thunderbolt™)를 올해 인텔® 이보 (Intel® Evo™ ) 플랫폼 디자인에 크롬북 최초로 적용한다.


· 올봄 인텔® 셀러론® 및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Intel® Celeron® and Intel® Pentium® Silver processors)를 교육용 OEM 디자인으로 출시한다.


· 인텔과 공동 설립한 모던 컴퓨팅 얼라이언스(Modern Computing Alliance: MCA)는 구글의 크롬 상용 생태계에 새로운 업계 수준의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 리더들의 연합을 주도한다. 


한편 향후 10년과 그 이후를 내다볼 때, 인텔은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크롬 OS 생태계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치를 높여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인텔은 크롬OS의 1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한다고 전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