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을 차지한 바깥 놀이, 홈 엔터테인먼트 시대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 기기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안방을 차지한 바깥 놀이, 홈 엔터테인먼트 시대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 기기

권경욱 기자 0   0

인간을 ‘호모 루덴스’라고 했던가, 야외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유희’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망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집안의 놀이’로 들여오고 있다. 자의 반 타의 반 ‘홈 엔터테인먼트’ 시대가 열리며, 집에서도 쉽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한 설치로 다양한 레코딩이 가능한 USB 마이크부터 가정용 노래방 반주기까지 홈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소개한다. 



집에서 하는 방송놀이, 사용성 좋은 입문용 USB 마이크 '블루 스노우볼 아이스'


스튜디오에서나 가능했던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레코딩 장비들도 서재의 한편을 차지했다. 인터넷 방송, 유튜브 콘텐츠 제작, 취미 작곡 등 쓰임새가 다양한 레코딩 놀이가 가능한 USB 마이크를 소개한다.


로지텍 산하 ‘블루 마이크로폰(Blue Microphones)’의 스노우볼 아이스(Snowball iCE)는 녹음, 스트리밍, 팟캐스트를 위한 입문자용 USB 마이크로 맑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내장된 휴대 전화, PC, 랩탑 마이크보다 훨씬 또렷한 고음질의 오디오를 제공한다. 단일 지향성 모드를 지원하는 블루만의 커스텀 콘덴서 캡슐이 내장돼 있어, 마이크 바로 앞 쪽의 음원을 생생하게 담아 1인 콘텐츠에 최적화된 USB마이크다.


인터넷 개인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 유튜브, 음원 공유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등 다양한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에서 호환이 돼 스트리밍, 유튜브 크리에이터, 아마추어 음악가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이 홈 레코딩을 즐길 수 있다. 음성 커뮤니케이션 및 화상회의에 특화된 스카이프(Skype)와 디스코드(Discord) 인증을 받아 게임은 물론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 활용 범위가 넓다.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기능이 적용돼 맥이나 PC에서 USB를 꽂기만 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도 갖췄다.



집에서 즐기는 노래방 프리미엄 가정용 반주기 '쥬크5' 


금영 ‘쥬크5’는 가정용 반주기로 블루투스(Bluetooth), 유에스비(USB), 와이파이(WIFI) 등 외부 장치 연결 편리성을 갖췄고, 고음질 사운드 모듈 ‘KG-LiVEN’이 탑재 됐다. 반주 음원 3만 5000곡에 고화질의 ‘BTS' 최신 뮤직비디오 등을 반주 영상으로 사용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의 접속을 통해 스마트 허브로서의 기능이 가능하고, 자신이 노래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녹음, 녹화하여 다양한 콘텐츠로 업로드가 가능하고 신곡 음원을 모바일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밖에 악보, 고정밀 채점 등 차별화된 기능과 유튜브, 멀티미디어, 미러캐스트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