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과 기능의 조화, 한미마이크로닉스 쿨맥스 익스플로러 골드 풀모듈러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출력과 기능의 조화, 한미마이크로닉스 쿨맥스 익스플로러 골드 풀모듈러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기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쿨맥스(COOLMAX) 브랜드 중 가장 뛰어난 사양을 갖춘 파워서플라이 ‘익스플로러 골드 풀모듈러(EXPLORER GOLD Full Modular)’를 출시한다. 


80PLUS 골드 등급의 고효율·고출력 제품이 합류한 쿨맥스 파워서플라이는 소비자 선택지가 더욱 넓어지게 됐다. 


750W·850W 두 제품으로 운영되는 쿨맥스 익스플로러 골드 풀모듈러는 높은 출력과 효율성을 겸비한 파워서플라이다. 최신 인텔·AMD 프로세서 외에 권장 시스템 전원이 750W 이상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도 호환 가능한 출력이다.


제품은 모든 케이블을 연결해 꽂는 ‘풀모듈러’ 방식으로 조립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파워서플라이처럼 주요 전원 케이블이 본체에 연결되고 보조 전원만 선택해 쓰는 방식이 아닌 완전 분리형이어서 필요한 케이블만 사용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더 깔끔한 케이블 구성과 정리를 지원한다. 


높은 출력을 안정적이고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쿨맥스는 제품에 다양한 기술과 부품을 적용했다. 실효역률조정(Active PFC)과 공진형 컨버터(LLC Converter), 직류변환장치(DC to DC) 등이 대표적. 이를 통해 쿨맥스 익스플로러 골드 풀모듈러는 최대 92.58% 상당의 출력을 확보, 초고효율 파워서플라이의 기준 중 하나인 80PLUS 골드 인증을 받았다.


소음을 줄이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내부 온도 50도를 중심으로 냉각팬 작동 유무를 조절하는 ‘팬리스 모드(Fanless Mode)’를 지원한다. 냉각팬도 정숙성과 수명을 동시에 확보한 유압식 베어링(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을 채택해 완성도를 높였다. 


과전압(OVP)·과전류(OCP)·과열(OTP)·과부하(OPP)·쇼트(SCP) 등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 속에서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도록 5중 보호회로까지 담았다. 


한편, 쿨맥스 익스플로러 골드 풀모듈러 출시를 기념, 그래픽카드 지지대와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포토후기 이벤트를 2021년 1월 21일까지 진행한다. 간단한 사진과 글로 구성된 제품 구매 후기를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와 네이버 블로그에 남기고, 관련 내용과 촬영한 구매 영수증을 마이크로닉스에 전달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증정한다. 이 외에 별도로 3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