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공지능 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주요사양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카카오, 인공지능 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주요사양 공개

권경욱 기자 1   0

카카오 (Kakao)가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 (Kakaomini)의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아이(I)를 적용한 카카오미니는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멜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가 공개한 카카오미니의 주요 사양은 4개의 마이크 시스템과 4개의 아날로그 버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스피커 상단 아날로그 버튼에 적용할 수 있다. 풀컬러 LED 라이트도 탑재되어 사용자의 질문에 시각적인 반응이 이루어지며 Aux 단자를 제공해 유선 연결이나 블루투스로 일반 스피커와 연동도 가능하다.

제품의 크기는 ​76.6 x 76.6 x 110.2mm이며 무게는 390g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다. 색상은 코지 블랙 1종, 소재는 플라스틱과 패브릭을 이용하며 출력은 7W다. 소모전력은 최대 20W, 운영체제 (OS)는 안드로이드 5.1.1 R6가 사용되며 메모리는 1GB RAM과 8GB 스토리지 (8GB FLASH)가 장착됐다.


또한 카카오미니는 “헤이카카오”라고 스피커를 깨우면 음성으로 친구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고 향후 카카오의 음성합성 기술로 수신된 카톡 메시지도 읽어준다. 라디오와 일정, 알람, 뉴스, 환율, 주가, 운세, 게임, 일상대화 등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미니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카카오택시와 카카오 주문하기, 은행 업무(카카오뱅크),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 (IoT) 지원, 카카오페이 결제, 카카오 맵이나 카카오 내비도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는 9월 18일 오전 11시 모바일 주문 생산 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통해 카카오미니를 5만9천원에 3000대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했다. 정식 판매가 11만9천원에서 약 50% 할인 된 가격이며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이용권 혜택과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라이언, 어피치 중 선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예약 구매자들은 10월 중으로 카카오미니를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미니는 10월 말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9.18 20:24  
오늘 카카오미니 예약판매는 40분 완판이라던가요? 서버는 느려터지고 관심있었는데 결국 포기했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