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 OS 5.1 업데이트, 건강 관리 및 편의 기능 강화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소프트웨어 | 핏빗 OS 5.1 업데이트, 건강 관리 및 편의 기능 강화

권경욱 기자 0   0

핏빗(Fitbit)은 핏빗 센스(Fitbit Sense™)와 핏빗 버사3(Fitbit Versa 3™)의 기존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되고 새로운 편의 기능이 보강된 OS 5.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산소포화도(SpO2) 확인 방식이 이전보다 다양화되어 보다 효율적인 웰빙 관리가 가능 해졌으며 블루투스를 통한 음성통화 등 기기 자체 음성 작동 기능 역시 강화됐다.  


제임스 박(James Park) 핏빗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독감 시즌까지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건강지표의 변화를 매일 살피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핏빗 센스와 버사3는 핏빗 창사 이래 가장 혁신적인 기기로서, 사용자의 신체 및 정신 건강과 웰빙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자신의 건강 및 웰빙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건강지표 대시보드에서[3] 산소포화도 변화 추이를 확인하면, 스트레스 또는 피로 증가 등 건강 및 웰빙 상태에 중요한 호흡기 문제 관련 징후 변화 뿐만 아니라, 고도 또는 공기의 질에 따른 환경 변화를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일정 기간의 산소포화도 추적을 통해 본인의 건강 및 웰빙과 관련한 중대한 변화를 미리 예측할 수도 있다. 


핏빗은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을 강화해, 핏빗 센스 및 핏빗 버사 3 프리미엄 사용자가 수면 중 기록된 혈중 산소 농도를 추적하고 핏빗 앱에서 시계 페이스 없이도 산소포화도의 평균값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야간 산소포화도를 워치에서 한 눈에 보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핏빗은 시그니처 산소포화도 시계 페이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일곱 가지의 새로운 산소포화도 시계 페이스를 앱 갤러리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핏빗의 시그니처 산소포화도 시계 페이스는 9월에 처음 선보인 이래 핏빗 앱 갤러리에서 백만 회가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다.



워치로 즐기는 강화된 편의성과 연결성


아울러 핏빗은 일상의 편의성에 집중한 기기 사용 경험을 살려, 스마트워치를 생활 필수품으로 변모시키고 있다. 핏빗 센스와 핏빗 버사3에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장착돼 있어 블루투스를 이용한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고,[4] 휴대폰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통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동네에서 반려견을 산책시키거나 배달된 식료품을 가지러 갈 때에도 편안한 통신생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음성-텍스트 변환 기능을 활용해 이동 중에도 문자 메시지에 대한 회신을 보낼 수 있다.



풍부한 콘텐츠와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핏빗 프리미엄


핏빗 센스 및 핏빗 버사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강화된 기능을 한층 보완하기 위해, 핏빗은 확대된 기능과 콘텐츠를 핏빗 프리미엄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 지난 수개월 동안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콘텐츠의 영역을 넓혀왔다. 또한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활동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동기부여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건강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일조했다. 현재 50만 여명의 유료 구독자를 보유한 프리미엄 서비스는 최근 네덜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스웨덴어를 비롯한 18개 언어로 총 지원 언어가 확대되었으며, 이로써 보다 많은 전 세계 핏빗 사용자들이 프리미엄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핏빗 센스, 핏빗 버사3를 비롯한 핏빗 제품은 쿠팡 및 핏빗 공식 e-shop http://www.fit-korea.co.kr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