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가전제품 최초 미국 국립건선재단 인증 획득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가전 |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가전제품 최초 미국 국립건선재단 인증 획득

권경욱 기자 0   0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피부질환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난방이나 히터 등 온열 기구를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실내 적정 습도 비율이 붕괴되어 피부질환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2,500만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건선’은 건조한 실내 공기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만성피부질환이다. 증상으로는 피부에 붉은 색 발진이나 하얀 각질, 가려움 등을 동반한다. 한 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고 재발과 호전이 반복되는 난치성 질환으로 건선 질환자들은 사회 활동 및 일상 생활에 제한을 받기도 한다.  다가오는 10월 29일은 세계건선협회연맹이 지정한 ‘세계 건선의 날’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통해 건선 질환에 대해 알고 건선 질환자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특히, 건조한 공기와 적은 햇빛 노출량 그리고 낮은 기온의 환경에서 더욱 증상이 악화된다는 점에서  환절기에 위생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습도를 조절해 안전한 집안(Healthy Home)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미 국립건선재단에서 유일하게 안전성 및 성능을 인정받다


건선 질환 관련 협회 및 재단 중 세계 최대의 비영리단체인 미국 국립건선재단(National Psoriasis Foundation)으로부터 건선 질환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공식적인 인증을 받은 유일한 가전제품이 있다. 바로 건선 질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주요 기능을 갖춘 다이슨의 첫 가습 공기청정기, 퓨어 휴미파이+쿨 크립토믹이다. 가전제품으로서는 그 첫 영예를 다이슨이 안았다.


다이슨은 지난 1월, 다이슨의 첫 번째 가습 공기청정기인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Dyson Pure Humidify+Cool Cryptomic™)을 출시하였다.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선풍기 기능이 모두 탑재되어 있는 “3-in-1” 제품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다이슨의 환경제어 분야 엔지니어들뿐만 아니라 미생물학자들도 함께 오랜기간 연구한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공기 중 유해물질 감지, 제거 및 파괴, 순환, 쿨링 그리고 습도 조절까지 이 하나의 제품으로 가능하다.



공기청정기, 가습기, 선풍기를 하나로?


본래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는 한 제품에 함께 담길 수 없는 제품으로 알려져 왔다. 공기청정기의 센서가 초음파로 분사되는 가습기의 물방울을 미세먼지로 인식해 오작동하거나, 필터에 광물질이 침전되어 필터 수명이 깎이게 되기 때문이다. 


다이슨이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은 이런 걱정 없이 가습기와 공기청정기의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수분을 초음파가 아닌 자연기화식 가습 방식을 통해 분사하여 공기청정기능과 함께 작동해도 문제가 없도록 구현했다.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물을 머금은 내부 필터를 회전시키거나, 자연 건조시켜 습도를 끌어올리는 방식으로 공기청정기 성능을 방해하지 않은 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다이슨은 자체 기술을 통해 물 속 박테리아를 99.9% 제거하여 깨끗한 물을 수증기로 분사하는 위생적인 가습 기술을 완성시켰다. 엔지니어들은 제품 설계 시 UV-C 광선에 대한 박테리아의 최적의 노출도를 찾고자 연구했고, UV-C 광선이 튜브를 따라 반사될 수 있도록 반사성이 높은 PTFE 튜브를 적용했다. 그 결과, 물 탱크 안의 물이 UV-C 광선을 처음으로 통과할 때,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박테리아의 99.9%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했고, 세균증식을 억제하는(biostatic) 은사 증발기(silver-threaded evaporator)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보다 위생적인 가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나아가 밀봉된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것은 물론, 활성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 및 벤젠 등의 유해 가스도 제거한다. 또한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 파괴하고, 에어 멀티플라이어(Air Multiplier™) 기술을 통해 방안 구석구석 정화 및 가습된 공기를 분사한다.



관리 걱정까지 깨끗이 해결하는 가습공기청정기


매일 집안의 먼지와 오염 요소들을 빨아들이는 공기청정기를 어떻게 깨끗이 관리할 수 있을까?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의 딥 클린 사이클 버튼은 3D 에어매쉬 증발기에 미네랄 층으로 퇴적된 박테리아 이외의 성분들을 쉽고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해준다. 터치 한번으로 기기를 작동시키면 세척이 필요한 시점을 자동으로 알려주고, LCD 디스플레이로 세척 과정을 안내해준다. 세척 과정은 약 한 시간정도 진행되며,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척이 완료되었다고 확인되면 사용된 물을 버리고, 증발기를 헹군 후 재조립하기만 하면 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은 실내 공기도 알아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능형 센서가 온도 및 습도 뿐만 아니라 공기 중 입자와 가스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공기질을 진단하여 실시간으로 보고해준다. 특히, 다이슨의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내의 컨디션을 파악하여 조절할 수 있다. 화이트/골드와 건메탈/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면 가격은 동일하게 1,300,000원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