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30, 쿼드 DAC과 B&O 플레이와 협업으로 고품질 사운드 구현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30, 쿼드 DAC과 B&O 플레이와 협업으로 고품질 사운드 구현

권경욱 기자 1   0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에 프리미엄 사운드와 편의 기능을 더하며 세계 음악 팬 사로잡기에 나선다. 


LG전자는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 음원과 하이파이 음원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발맞춰 LG V30로 세계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LG V30에 하이파이(Hi-Fi)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하고 오디오 명가 B&O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격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색만을 골라 들을 수 있게 하고 음악장르에 따라 잔향(殘響)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튜닝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터치 한 번이면 전문가처럼 취향과 음악 장르별로 다양한 음색을 즐길 수 있다.


사운드 프리셋(Sound Preset) 기능에서는 사용자들이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균형감 있게, 선명하게, 현장감 있게, 저음강화 등 4가지 특색 있는 음색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각각의 모드는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 음색으로 사용자는 설정에서 선택만 하면 음악 비평가처럼 원하는 음색을 손쉽게 골라 즐길 수 있다. 


디지털 필터(Digital Filter)는 소리의 울림인 잔향까지 조정해 음악의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잔향을 늘려 어쿠스틱 음의 여운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공간감 있게(Short), 잔향을 최소로 줄여 록이나 힙합 등 강한 비트와 저음을 강조하는 깨끗하게(Slow), 잔향의 균형도를 높여 클래식이나 연주곡의 부드러운 멜로디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된 자연스럽게(Sharp)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단순히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다 풍성한 사운드 경험도 제공한다. LG V30는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규격을 지원한다. MQ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LG V30가 처음이다.


소리가 큰 곳에서도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담을 수 있도록 녹음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녹음할 때 콘서트장처럼 큰 음악소리 소리를 녹음할 때 소리가 뭉개지거나 찢어지듯이 왜곡되는 경우가 많다. LG전자는 통화할 때 수화기 역할을 하는 리시버에 큰 소리를 깨끗하게 녹음할 수 있는 보조 마이크 기능을 LG V30에 탑재한다. 이 때문에 LG V30는 작은 소리부터 큰 소리까지 명료하고 입체감 있게 담아낼 수 있다.


LG V30은 6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이용하고 V 시리즈에 처음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과 베젤리스 디자인, 후면 듀얼 카메라, 3300mAh 용량 일체형 배터리, 프로세서는 퀄컴 (Qaulcomm) 스냅드래곤 835 (Snapdragon 835), 4GB RAM, 64GB 저장공간, IP68 등급 방수와 방진, 업그레이드된 신형  쿼드 DAC으로 음질 향상, 3.5mm 헤드폰잭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LG V30은 IFA 2017을 하루 앞둔 8월 31일 공개가 예상되며 출시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Galaxy Note 8)와 같은 9월 15일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8.28 21:47  
LG V20을 시작으로 G6와 V30에서도 사운드를 강화하는군요. 스펙상으로 차별화가 점점 어려워지니 특화 기능으로 차별화하는 전략으로 보이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