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관리에 대한 어려움 단순화, 레노버DC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위한 애널리틱스 및 AI 워크로드 특화 서버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데이터 관리에 대한 어려움 단순화, 레노버DC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위한 애널리틱스 및 AI 워크로드 특화 서버 출시

권경욱 기자 0   0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이하 레노버)은 데이터 관리에 대한 어려움을 단순화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강화한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서버는 씽크시스템(ThinkSystem) SR860 V2 와 SR850 V2로, 이는 인텔 옵테인(Optane) 퍼시스턴트 메모리 200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SAP HANA솔루션과 함께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3rd Gen 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또한 레노버는 씽크시스템 DM7100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해 새롭게 원격 설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레노버는 이와 같은 서비스로 지난 7년 연속으로 이어온 서버 안정성 부문에서의 1위 자리를 굳건히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출시를 통해 고객은 인공지능(AI) 및 분석 기능으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얻기 위해 필요한 복잡한 데이터 관리를 보다 간편하게 탐색하는 동시에, SAP HANA와 같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저장되는 데이터의 처리 속도를 유지해야 하는 등 데이터와 관련된 해결 과제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조직이 적절한 스토리지 및 처리 용량을 갖추지 못할 경우, 고객과 비즈니스에 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지 못하게 된다. 또한 일부 조직에서는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기 위해 분석, 분류 및 빠른 응용 작업이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처리하는 데 병목 현상을 겪고 있다. 인사이트를 데이터에서 도출 시 시간 상 제한이 있기 때문에, 시스템이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수록 데이터로부터 추출할 수 있는 가치가 더욱 커진다고 보면 된다. 


레노버의 새로운 서버 씽크시스템 SR860 V2 및 SR850 V2 는 두 배의 NVMe 스토리지 용량으로 최첨단 고급 처리 및 메모리 기능을 갖추어, 이용 고객이 고성능 워크로드를 가속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DM7100스토리지와 서버를 SAP 비지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사용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데이터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씽크시스템 SR860 V2 및 SR850 V2


·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데이터센터로 들어오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해당 CPU는 Bfloat16포맷으로 향상된 기능의 인텔 딥 러닝 부스트(Intel Deep Learning Boost)와 함께 AI 액셀레레이션 기능을 갖추었으며, 데이터 인사이트 생성을 가속화하는 데 특화되었다.  


· 이 외에 해당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차세대 기술을 제공한다.


- 최대 48개의 2.5” 드라이브를 장착할 수있도록 내부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므로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을 제공


- AI 워크로드, VDI 배포 및 데이터 분석 처리에 이상적인 씽크시스템 SR860 V2 서버는 4개의 Double-Wide GPU 또는 8개의 Single-Wide GPU를 지원


- GPU를 장착한 SR860 V2는 차세대 AI 워크로드의 효율적인 처리에 적합하며, 고객은 비정형 데이터에 집중하여 새로운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


- SAP HANA를 지원하는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200 시리즈 지원을 통해 메모리 및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고, 이와 더불어 업계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성능을 제공


- 레노버 씽크시스템 DM7100 시리즈 스토리지와 함께 사용할 경우, SAP 데이터베이스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즈니스 처리, 분석 및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제공


- 레노버 파이버 채널 스위치와 결합하여 엔드투엔드 NVMe 로 인프라를 구성하면, 데이터 처리량을 높이고 지연 시간을 최대 50% 단축 가능 



씽크시스템 DM7100


해당 제품의 소프트웨어에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통합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계층화 및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은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분석 워크로드에 대해 백업할 수 있으며, 높은 가용성을 제공하는 용량을 구축할 수 있다. 


스토리지를 최대 21PB규모로 유효 용량을 스케일업 시키거나 264 PB 규모의 유효 용량으로 스케일아웃하여 고객의 자산을 보호함으로써 추후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한다.


새롭게 제공되는 원격 배포 옵션은 직접 구축하는 방식과 비교 시 최대 80% 더 빠르게 시스템을 구현시킨다. 이는 복잡성을 줄이고 다운타임에 대한 위험성 또한 감소시킨다. 고객은 레노버의 기술 컨설턴트에게 액세스하여 각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원격으로 솔루션을 구성하고 배치할 수 있다.


레노버 인텔리전트 인사이트(Lenovo Intelligent Insights)는 SAP 데이터 인텔리전스(SAP Data Intelligence)와 함께 증가하는 데이터를 소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소, 데이터 레이크, 스마트 장치, 센서 및 기타 사물인터넷(IoT) 소스에서 오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생성한다.


이와 더불어 고객은 레노버의 프리미어 서포트(Premier Support)를 통해 앞선 고객 경험, 더 나은 응답 및 안정적인 가동시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에서 서버,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부문을 담당하는 캄란 아미니(Kamran Amini)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정보의 지속적인 변화와 더불어 고객들의 요구 사항 또한 새롭게 진화하고 있다. 이는 데이터를 정보로 전환하기 위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출시된 씽크시스템 서버는 SAP HANA와 같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AI, 애널리틱스 및 머신러닝과 같은 차세대 워크로드를 가속화하여 모든 데이터센터의 미션 크리티컬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씽크시스템 SR860 V2, SR850 V2 및 DM7100 제품은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레노버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 오퍼링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므로, 고객에게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고려한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씽크시스템 제품은 업계를 선도하는 레노버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는 워크로드에 최적화되었으면서 인텔 셀렉트 솔루션(Intel Select Solutions) 프로그램에 따라 사전 검증이 완료된 제품들이다. 이번 제품이 추가됨으로써 씽크시스템 제품 및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게 되었다. 모든 제품은 레노버 씽크쉴드(ThinkShield)로 보호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