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의 WiFi6 공유기, 에이수스(ASUS) RT-AX56U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합리적 가격의 WiFi6 공유기, 에이수스(ASUS) RT-AX56U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 지사장 강인석 / 이하 ‘에이수스’)는 새로운 Wi-Fi 6(802.11ax)규격을 지원하는 공유기 ASUS RT-AX56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ASUS RT-AX56U 모델은 5G 스마트폰 및 네트워킹 기기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 가격에 새로운 통신 규격인 Wi-Fi 6(802.11ax)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다. ASUS RT-AX56U는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와이파이 규격에 걸맞는 더욱 넓은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지원한다. 5GHz에서 최대 1201Mbps 및 2.4GHz에서 최대 574Mbps의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AX 1800Mbps 속도로 802.11ac 2x2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강력한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스 기반에 512MB의 대용량 메모리와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와 ODFAMA 기술을 채택하여 PC, 노트북을 비롯해 스마트 TV, 콘솔, NAS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나 Wi-Fi 6(802.11ax)에서 지원하는 OFDMA를 통해 하나의 패킷을 통해 복수의 데이터를 전송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른 응답성을 가지고 있어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 인터넷 접속에서도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강화된 안테나와 규격을 통해 AC규격 공유기 대비 최대 80% 향상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연결 통신기기의 최적의 배터리 효율을 위한 TWT(Target Wait Time)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데이터 접근으로 인한 IT 및 IoT 기기에 대해 자동으로 절전 상태로 만들어 접속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켜 제품의 수명을 늘릴 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를 최대 7배까지 줄여준다.


4개의 유선 포트 모두 기가비트 랜(Gigabit LAN)을 지원하여 유선 네트워크에서 PC 및 게임기 기반의 온라인 게임 실행 시, 안정적인 응답속도와 연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1Gbps의 속도로 내부 네트워크에 있어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후면에 제공되는 USB 3.1/2.0 두개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를 사용해 쉽게 네트워크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Ai클라우드(AiCloud) 앱을 통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장치로도 쓸 수 있다. 또한 ASUSWRT 대시보드 UI를 통해 한눈에 직관적으로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설명, 모니터링, 제어 등의 다양한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 


ASUS RTAX56U은 ASUS만의 AiMesh 기능을 통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와 동기화로 단일 SSID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어 복수 기기를 통해 넓은 영역의 수신 영역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QoS기능을 통해 유선 및 무선 연결 모두에서 롤(LOL, League Of Legends),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World Of Warcraft), FIFA Online 4와 같은 온라인 게임은 물론 HD스트리밍까지 압도적으로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ASUS RT-AX56U 모델은 AiProtection Pro를 통해 보안 기술을 제공한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Trend Micro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외부 네트워크 침입이나 특정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녀를 위한 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최신 와이파이 암호화 프로토콜 WPA3기술을 적용하여 WPA2의 약점들을 극복했다.(WPA3는 6월 경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본 제품 출시에 맞추어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되고 있다. 4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 확정 및 리뷰’를 남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0,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ASUS RT-AX56U은 최근 유튜브 및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에 대한 유저들과 최근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웹강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걸맞는 매끄러운 환경을 지원하는 최적의 제품이다.”라며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RT-AX56U의 국내 판매는 ASUS의 공식 공유기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에서 진행한다.


이엠텍아이엔씨의 ASUS 초고속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는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엠텍아이엔씨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지원센터에는 ASUS 공유기 전문 기술 및 상담 담당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평일에 바쁜 직장인 또는 학생들을 위하여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고객지원센터 연장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