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레드닷 어워드 2020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과 혁신 제품 부문상, 7개 제품 총 8개의 상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소니 레드닷 어워드 2020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과 혁신 제품 부문상, 7개 제품 총 8개의 상

권경욱 기자 0   0

소니가 레드닷 어워드 2020(Red Dot Award 2020)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Best of the Best)과 혁신 제품(Innovative Products) 부문상을 포함하여 7개 제품이 총 8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우수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세계적인 디자인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소니의 ▲브라비아 Z8H 8K LED 시리즈가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3, ▲h.ear 3 시리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H910N,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Xperia 1), ▲DUALSHOCK®4 Back Button Attachment, ▲핸즈온 토이 플랫폼 토이오(toio™)가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VENICE 확장 시스템(VENICE Extension System)을 탑재한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VENICE는 디자인 부문 본상을 비롯해 ‘혁신 제품’ 부문상을 수상하면서 2관왕을 달성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에서 주관하고 있다.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은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약 40명의 레드닷 심사위원들이 새로운 기술, 사회 및 환경적 요소를 아우르는 총 9개의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수상 제품들은 혁신 수준, 품질, 인체공학, 기능성, 내구성, 제품 주변부, 자체 설명 품질, 환경친화성, 제품의 상징적이고 감성적인 부분을 모두 고려해 선정된다.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브라비아 Z8H 시리즈


CES 2020에서 발표된 브라비아 Z8H 8K LED는 향상된 화질로 최상의 몰입 경험과 슬림한 디자인은 물론, 소니의 새로운 프레임 트위터(Frame Tweeter) 기술과 함께 사운드-프롬-픽처 리얼리티(Sound-from-Picture Reality™) 기능을 제공한다. 


초고화질 8K 영상의 디테일과 생생한 화질을 전달하는 Z8H 시리즈는 프로세서 X1 얼티미트(X1™ Ultimate)를 활용하여 더욱 선명한 고대비의 풀 어레이 LED(Full Array LED)를 통해 기존 LED TV보다 현실적인 명도와 더욱 정확한 명암 디테일, 그리고 깊이 있는 블랙의 색상을 보여준다. 소니의 디자인은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면서 시각적인 경험과 무한한 가능성의 감동과 영감을 주는 플랫폼으로서 TV가 구현할 수 있는 이상을 계속 추구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혁신 수준을 높이 평가받은 VENICE 확장 시스템 탑재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VENICE


영화 제작 산업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는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함께 VENICE 확장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VENICE는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경쟁력을 갖춘 설계를 통해 새로운 메타 카테고리의 ‘혁신 제품’ 부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8년 출시된 VENICE 확장 시스템은 가볍고 사용이 간편하며 이미지 품질의 저하 없이 카메라 본체와 이미지 센서 블록을 쉽게 분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영화 제작자들에게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고, 보다 유연하고 용이하게 설정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영화 산업의 미래를 여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훌륭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탁월한 기동성을 보여준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3


2019년 7월 출시된 WF-1000XM3는 업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갖춘 차세대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한층 향상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 칩셋과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로 WF-1000XM3는 뛰어난 음질을 제공할 뿐 아니라 압도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해 외부 소음을 효율적으로 차단하여 사용자의 일반적인 음악 감상 뿐만 아니라 일상 출퇴근, 자기 개발 시에도 뛰어난 몰입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h.ear 3 시리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H910N


2019년 9월 선보인 WH-H910N은 고품질 사운드와 패션 애호가들을 만족시키는 감각적인 조화를 이루는 5가지 트렌디한 컬러로 출시됐다. 


WH-H910N은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로 사용자 주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향상된 청취 경험을 제공하고, 적응형 사운드 제어로 사용 환경에 따라 알맞은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지원한다. 음악 소리가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퀵 어텐션(Quick Attention) 기능을 지원해 스타일리시하게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안내 방송 청취가 가능하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


2019년 8월 출시된 엑스페리아 1은 아름답고 세련된 디자인에 소니의 입증된 전문 디스플레이 및 영화 촬영 기술이 적용되었다.


엑스페리아 1은 4K OLED 디스플레이와 함께 21:9 시네마와이드(CinemaWide™) 디스플레이 및 HDR(High Dynamic Range) 리마스터링(Remastering) 기술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모바일 시장의 혁신을 추구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서, 상상을 넘어선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1의 트리플 카메라는 사람의 눈을 포착해 초점을 유지할 수 있는 Eye-AF 기능을 지원하며, AF/AE 추적 최대 10fps 연사 촬영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으로서 정밀한 포커스와 노출 성능을 구현한다. 소니의 독자적인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Alpha)의 기술이 모바일용 비온즈 X(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에 적용되었다.



DUALSHOCK4 Back Button Attachment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한층 더 경쟁력 있는 플레이를 위해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후면 버튼 2개를 선보여, 게임 내 필수 동작이 사용자의 손끝에서 이뤄져 반응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토이오 시스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토이오는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로봇 장난감으로 사용자가 블록과 다른 아이템들을 큐브 위에 올려놓고 컨트롤러로 큐브를 움직일 수 있다. 배틀, 레이싱, 스포츠, 미술 그리고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형태의 놀이를 아이들에게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