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 최첨단 건강 및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 차지 4 발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핏빗 최첨단 건강 및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 차지 4 발표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피트니스 웨어러블 업체 핏빗(Fitbit)은 오늘 자사 피트니스 트래커 차지 시리즈의 최신 모델 핏빗 차지 4(Fitbit Charge 4)를 공식 발표했다. 


핏빗 차지 4는 내장 GPS, 최첨단 센서를 탑재했으며 각종 스마트 기능과 최대 7일의 배터리 수명, 고급 방수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 


핏빗 차지 4에는 핏빗의 최첨단 기술 액티브 존 미닛(Active Zone Minutes)이 탑재된다. 액티브 존 미닛은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기 위해, 안정 시 심박수와 연령 등에 기초한 맞춤형 활동 표준이다. 액티브 존 미닛은 실내 사이클링이나 요가 등 신체 활동 시 각 심박수 구간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계산해, 일주일 150분 운동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임스 박(James Park) 핏빗 CEO는 "핏빗은 전 세계인들의 건강 증진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요즘 같은 특별한 시기엔 그 임무가 더욱 중요하지만 개개인의 건강과 웰빙에 집중하기 얼마나 어려운지를 실감하고 있다. 적절한 운동량과 영양분 섭취,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말하며, "특히 액티브 존 미닛을 통해 개인 맞춤형 신체 활동을 즐기고, 더욱 많은 동기부여를 얻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핏빗 차지 4는 GPS 성능을 최적화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첨단 센서 및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동시, 가벼운 소재의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온종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수심 50미터 방수 기능은 물론 인덕티브(inductive) 버튼 및 스크래치 방지 스크린, 자연광에서도 보기 쉬운 밝고 선명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핏빗 차지 4는 GPS가 내장된 최초의 핏빗 트래커로, 착용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달리기, 걷기 등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차지 4는 20개 이상의 운동 모드를 지원하며, 이 중 사이클링, 달리기, 하이킹 모드 등 7개 야외 운동 모드에서는 내장 GPS로 페이스, 거리 및 기타 주요 통계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GPS 활용 운동을 마친 뒤엔 핏빗 앱을 통해 운동 경로 지도[1]를 확인해, 다른 구간과 지형에서의 운동 퍼포먼스를 볼 수 있어 운동법을 개선하는 데 도움받을 수 있다.


액티브 존 미닛 (Active Zone Minutes) 기능은 핏빗 차지 4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능이다. 핏빗은 사용자마다 얻는 운동 효과가 다른 점을 고려해 걸음 수를 넘어 각 활동의 사용자 건강 기여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 기능을 개발했다. 액티브 존 미닛은 핏빗의 퓨어펄스(PurePulse®) 심박수 측정 기능을 활용해, 고강도 인터벌 운동(HIIT), 요가, 야외 산책 등 운동 중인 착용자의 심박수 영역을 추적하고 사용자의 체력 소모를 모니터링한다.


지방 연소 구간에서 필요로 하는 가벼운 운동량 또는 심장 강화ž최대 심박 구간에서의 격렬한 운동량 추천 등 액티브 존 미닛은 사용자가 일일ž주간 목표를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운동량을 제안한다.[2] 또한, 구간이 변경될 때 실시간 알림을 제공해 사용자가 활동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운동 효율을 높인다. 운동 후엔 핏빗 앱에서 심박수 구간별 자세한 요약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핏빗 앱을 통해 액티브 존 미닛 목표 시간을 재설정할 수 있다.


액티브 존 미닛은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등 세계 주요 보건기관의 권고를 바탕으로, 건강 유지, 질병 예방, 인지기능과 수면 향상, 불안감 감소 등을 위해 매주 150분의 가벼운 운동 혹은 75분의 격렬한 운동을 권장한다.


핏빗 차지 4는 자사의 선도적인 수면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개인 수면 이해도와 수면 개선을 돕는다. 차지 4엔 핏빗 스마트워치에만 탑재되었던 스마트 웨이크(Smart Wake)가 포함된다. 스마트 웨이크는 머신러닝을 사용해 이용자의 수면 상태에 맞춰 최적 시간을 찾아 깨워주는 기능이다. 또한, 차지 4 사용자는 수면 점수(Sleep Score)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매일 수면의 질을 측정하고, 수면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이외 빠른 알람 설정, 수면 모드(Sleep Mode) 활성화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 수면 질 개선을 돕는다.


아울러 핏빗 차지 4에는 SpO2 센서가 탑재돼, 예상 산소량 변화(Estimated Oxygen Variation, EOV)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EOV 그래프는 핏빗 앱 내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는 그래프에서 혈중 산소 포화도 정도를 파악하고, 포화도 변동 폭을 참고해 수면 중 호흡 장애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차지 4는 스마트트랙(SmartTrack®) 자동 운동 추적, 심장 강화 피트니스 레벨 및 점수, 일일 오른 층수, 시간별 활동, 여성 건강, 음식ž물 체중 기록은 물론 전 세계 3천만 핏빗 사용자 네트워크로부터의 동기 부여 등을 지원해 사용자가 건강한 신체, 수면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핏빗 차지 4는 사용자의 일상과 항상 연결되어 있으나 방해 요소를 줄이는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차지 4 사용자는 전화, 문자 메시지, 캘린더, 앱 알림 등을 스크린을 통해 수신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음성 답장 기능[4]을 사용해 답장을 바로 보낼 수 있다. 모든 알림은 방해 금지(Do Not Disturb) 모드 설정해 차단될 수도 있다. 


차지 4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7일이며, 인터랙티브 그래픽과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착용자가 손목에서 중요한 정보를 얻도록 돕는다.


핏빗 차지 4는 블랙, 로즈우드, 스톰블루ž블랙[5] 색상으로 출시되며, 핏빗 차지 4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은 그래닛 리플렉티브ž블랙 우븐 색상으로 출시된다. 스페셜 에디션 구매 시엔 스포티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클래식 블랙 밴드가 동봉되어 제공된다.  


소비자 기호에 따라 미드나잇, 로즈우드 색상의 리프리브(REPREVE®) 재활용 리플렉티브 우븐 밴드, 에버그린 및 프로스트 화이트 색상 실리콘 밴드, 프리미엄 호윈(Horween®) 수제 가죽 밴드 등 다양한 액세서리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핏빗 차지 4 사전 예약 판매는 4월 8일 자사 공식 온라인샵(https://fit-korea.co.kr/), 위메프, 인터파크에서 진행한다. 핏빗 차지 4의 가격은 21만 9000원, 핏빗 차지 4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은 24만 9000원에 판매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