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로나19 대응에 총력, 임직원·협력 업체·공동체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인텔 코로나19 대응에 총력, 임직원·협력 업체·공동체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

권경욱 기자 0   0

인텔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COVID-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관련된 모든 인력을 관리하고 비즈니스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택근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인텔은 재택근무가 적합한 임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아울러, 현장에서 근무를 지속해야 하는 제조 및 그 외 부서의 임직원들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도입했다. 일례로, 인텔은 식당 내 의자 수를 줄이고 면대면 미팅 참석 수를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인텔은 위와 같은 조치들을 중국 지사에 처음 적용했고, 중국에서 근무하는 인텔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지속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시간제 근로자 고용상태 유지: 인텔은 시간제 근로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임금을 지불하고 있다. 이 정책은 또한 인텔의 원격 근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정책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관계 없이 전 세계 인텔 서비스 파트너들이 고용하는 시간제 근로자까지 포괄한다.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혜택 업데이트: 인텔은 출장 및 여행 제한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행하거나 자가격리에 돌입한 직원과 도급업자에게 평소와 동일한 임금을 지불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텔은 학교 또는 보육원이 문을 닫거나 직원 또는 가족 구성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자가격리를 시행하는 경우 아이 혹은 노인을 돌볼 수 있도록 최대 15일의 휴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 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및 소독 실시: 인텔은 연구실과 공장에서 일하는 여전히 많은 수의 글로벌 인텔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사무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은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텔은 추가 예방책으로 전 세계 인텔 사무실 및 시설에 대해 하루에도 몇 번씩 방역 및 소독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약을 완료한 상황이다.


아울러, 인텔은 바이러스를 더 잘 이해하고 퇴치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술과 전문지식을 적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텔과 레노버는 보다 신속하게 코로나19의 게놈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베이징 소재 BGI 게노믹스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인텔은 코로나19 팬더믹 사태에 대응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마스크와 장갑 등 백만여 개의 개인 보호장비를 기증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토드 브래디(Todd Brady) 인텔 글로벌 홍보 담당자는 “인텔은 공장 재고 및 비상 물량으로 확보한 마스크, 장갑, 얼굴 보호구 등의 각종 장비를 기증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백만 개 이상의 개인 보호장비를 지속적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은 전 세계 보건 당국 및 정부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인텔은 지난 1월 코로나19 발병에 대한 세계적인 구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적십자사에 10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인텔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예산으로 6백만 달러 확보했다. 인텔 재단(Intel Foundation)은 자사의 영향력이 상당한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 관련 구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400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정직원과 시간제 근로자 및 퇴직자들이 인텔의 주요 지역에서 구호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20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총 600만 달러 상당의 기부금 중, 400만 달러의 기부금은 식량안보, 피난처, 의료장비, 중소기업 지원에 초점을 맞춘 지역사회 재단과 단체에 제공될 예정이다. 200만 달러는 인텔의 주요 지역에 위치한 전략 조직에 분배될 예정이다. 지역사회가 코로나19 영향을 관리하는데 초점을 맞춘, 식품 은행, 학군 및 아동병원 등에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내 기부 지역은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매사추세츠, 뉴멕시코, 오리건, 텍사스 등이다. 미국 외 지역은 코스타리카, 인도, 아일랜드,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멕시코, 베트남 등이다. 이는, 지난 1월 국제 적십자사에 100만 달러 기부와 의료진에게 100만개 보호장비 지급 등의 노력의 일환이다.


한편 인텔 밥 스완 인텔 CEO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및 파트너사에게 “인텔은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내용의 서한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인텔은 임직원과 협력 업체, 공동체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동시에 우리 업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