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에 전국민 ‘집콕’ 사태, 홈코노미 아이템 뜬다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신종 코로나에 전국민 ‘집콕’ 사태, 홈코노미 아이템 뜬다

권경욱 기자 0   0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면서 외식이나 외출을 자제하며 자체적으로 ‘집콕’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생활 환경이 집에 집중되면서, 집에서 각종 경제활동을 하는 '홈코노미(Home+Economy)'가 소비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식료품, 생활 필수품 등도 모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엄지족’이 등장했으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용품의 판매량도 늘어났다.  


실제로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취미생활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람이 많은 영화관을 찾는 대신, 넷플릭스나 DVD 등으로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는 사람이 늘며 DVD 판매량은 2배 이상, 소설(58%)과 에세이(269%) 판매도 크게 증가했다. 


이처럼 집에서 여가생활을 즐기는 홈족이 늘면서 다양한 홈 액티비티를 지원하는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프로젝터, 집에서 외식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븐 등 각종 홈코노미 아이템이 인기다.



온가족이 즐기는 대화면 홈게이밍 전용 프로젝터– 옵토마 ‘HD29H’


의도치 않은 ‘집콕’ 사태에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대표 아이템으로 꼽히는 프로젝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옵토마 ‘HD29H’는 영화, 게임, 3D, 야간 등 상황별 12가지의 재생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선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젝터다.  


FHD 해상도에 최대 120Hz의 고주사율과 8.4ms 빠른 반응 속도를 구현, FPS(Fist Person Shooter, 1인칭 슈팅 게임) 및 RTS(Real Time Strategy, 실시간 전략 게임) 기반의 게임 진행 시 보다 매끄러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홈시네마족 뿐만 아니라 홈게이밍족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왜곡된 화면을 보정해주는 수직 화면 보정 기능, 트루 3D 콘텐츠 재생, 10W의 고출력 내장 스피커, 케이블 하나로 각종 모바일 기기를 프로젝터와 한번에 연결해주는 MHL 기능 등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소비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만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즐기자- 마키나랩 ‘23L 에어프라이어오븐’


코로나 사태로 외식을 하는 이들이 줄면서 홈쿡을 지원하는 각종 주방용 디바이스가 인기다.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을 잘만 활용하면 전문 레스토랑 못지않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최근 마키나랩은 국내 최대사이즈인 23L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부피가 큰 식재료도 여러 번 나눠 조리 해야 하는 과정 없이 한번에 가능하여 요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360도 자동 회전하는 로티세리(꼬치), 롤링케이지(회전통)로 통구이도 가능해 요리 중간에 식재료를 뒤집어줘야 하는 불편함도 덜었다. 무엇보다 에어프라이어에 오븐 및 토스터기 기능을 추가하여 제과제빵이나 다양한 토스트가 가능한 멀티형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기타 주방 가전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다.



사람 많은 헬스장 대신 홈트도 완벽하게- 렉스파 ‘필라테스 리포머’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하려는 ‘홈트족’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요가, 필라테스 관련 소도구는 많지만 전문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기구가 없어 아쉬웠다면 렉스파의 필라테스 리포머를 추천한다. 


해당 기구는 고강도 스프링을 사용, 스프링의 탄성 저항 시스템을 활용해 본인의 상태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0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고 손잡이, 운반대(캐리지) 등 신체 접촉 부분 독성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하다. 


접이식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하단부에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층간소음 및 흠집 방지를 위한 매트와 함께 처음 필라테스를 접하는 이들도 체계적으로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유명 필라테스 강사진의 동영상 강의를 담은 QR코드 책자도 함께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