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첫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가전 | LG전자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첫 공개

권경욱 기자 0   0

LG전자가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2020년 1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공개하고 일반에 처음 전시한다. 


신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본체를 움직여 주는 바퀴가 없다. 대신에 2개의 동그란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깨끗하게 닦으면서 이동한다.


한국, 일본 등 좌식문화의 영향이 많은 지역에서는 바닥을 말끔하게 관리하려는 수요가 많다. 미국, 유럽 등에서도 주방, 마룻바닥 등 카펫을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청소할 때는 물걸레질이 필요하다. 


LG전자가 공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는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늘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탑재했다. 앞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도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한층 더 진화한 듀얼 아이(Dual Eye)를 적용했다. 로봇청소기 상단과 하단에 각각 탑재된 두 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위치 인식과 지도 작성을 동시에 수행하는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기술이 최적의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청소모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