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0년형 사운드 바, 1월초 열리는 CES 2020에서 일반에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LG전자 2020년형 사운드 바, 1월초 열리는 CES 2020에서 일반에 공개

권경욱 기자 0   0

독일 시장조사업체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글로벌 사운드 바 시장은 올해 400만대 규모에서 2021년에는 500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 평균 성장률이 10%를 상회한다. 

 

LG전자는 사운드 바가 주로 프리미엄 TV와 함께 판매되는 비중이 높은 점을 감안하면 향후 성장 가능성 또한 높은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미디어서비스(OTT: Over-The-Top)가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집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수요도 지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LG전자는 현장감 있는 입체음향과 보다 강화된 사용 편의성은 물론 인공지능(AI)까지 두루 갖춘 사운드 바 신제품을 2020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을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LG전자 2020년형 사운드 바 신제품은 총 10종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은 모델명 SN11RG로 입체음향을 내는 서라운드 스피커와 중저음을 내는 우퍼 스피커, 소리를 천장으로 쏴주는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 등으로 구성돼 총 7.1.4채널을 지원한다. 무선으로 작동하는 후면 업파이어링 스피커 두 개를 기본 탑재했다. 최대 출력은 770와트(W)다.


기존에는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탑재했던 입체음향시스템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 DTS:X 등과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오디오(Meridian Audio) 음향기술을 중가 제품까지 확대 적용했다. LG 사운드 바 가운데 이 기술들을 적용한 제품은 기존 라인업에 비해 두 배 늘어났다. 

 

신제품은 사용자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설치 환경을 인식하고 최적의 소리를 구현한다. 스피커에서 나온 소리가 벽에 부딪혀 반사돼 돌아오는 것을 파악, 공간 구조에 따라 고객이 최적의 음향을 들을 수 있도록 소리를 보정하는 식이다.

 

돌비애트모스, DTS:X와 같은 입체음향도 손실 없이 재생할 수 있는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를 탑재했으며 구글의 인공지능비서 구글어시스턴트를 탑재해 AI 스피커 역할도 한다. 사용자는 음성만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스케줄 확인이나 연동하는 집 안 기기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TV와 세트로 느껴질 만큼 일체감 있는 디자인도 강점이다. TV 아래쪽에 사운드 바를 설치하면 하나의 제품인 듯한 느낌을 준다.

 

한편 LG전자는 신제품 사운드 바를 2020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LG 사운드 바는 CES에서 2년 연속으로 혁신상을 받으며 앞선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