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선물은 NO, 2020 트렌드로 골라본 크리스마스 선물 IT 디바이스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뻔한 선물은 NO, 2020 트렌드로 골라본 크리스마스 선물 IT 디바이스

권경욱 기자 0   0

올해도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할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많은 소비자가 따뜻한 선물과 함께 풍요로운 연말을 맞이하길 소원함과 동시에 선물 고르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도 깊어져 가고 있다. 서울대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에서 발표한 ‘트렌드 코리아 2020’에 맞춰 선택한다면 센스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 



‘초개인화’ 게임을 즐기는 대상의 기호를 정확히 맞춰주는 게이밍 마우스 선물


‘초개인화’는 소비자 데이터를 저장해 각 개인의 성향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화 할 수 있는 것이 인기가 있다는 뜻이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만의 최적의 세팅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한다.



로지텍 G502 LIGHTSPEED  


‘로지텍 G502 LIGHTSPEED’는 1ms 보고율의 초고속 무선 연결(LIGHTSPEED)은 물론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인 로지텍 G HUB에 자동으로 인식돼 라이트싱크(LIGHTSYNC) RGB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약 1,680만 가지 색상을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게임 별로 여러 가지 프로필과 튜닝 설정을 저장하고 즉각적으로 전환해 개인화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이다.


11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을 활용하면 게임 시 필요한 명령과 매크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어 단 한 번의 마우스 세팅으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듀얼 모드의 하이퍼 스크롤과 6개의 무게추(2g 4개, 4g 2개)를 제공해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무게와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



‘오팔세대’ 신기술에 익숙해진 부모님을 위한 웨어러블 기기 선물


오팔세대(58년 개띠)들이 스마트하게 돌아왔다. 5060세대의 소비자들도 인터넷과 신기술에 익숙해 지면서 ‘효도’라는 글자가 붙은 저렴하고 손쉬운 IT 디바이스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인 디바이스에 관심을 보인다. 


‘가민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은 헬스케어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을 위한 아웃도어에 전문적인 스마트 워치다. 세계 2000여 개의 스키 리조트의 스키 코스 및 4만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 돼있어 골프에 관심 많은 부모 세대에게도 적합하다. 휴대전화와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을 손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기본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래스(Power Glass)'를 탑재했다. 태양광 충전 기술 탑재로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파워 글래스가 흡수한 태양광 에너지를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직관적인 배터리 수명 파악이 가능하다.



‘펜슈머’ 캐릭터에 빠져 사는 사람들을 위한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에디션’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브랜드의 제품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선물 받는 사람이 케릭터에 ‘덕력’이 높은 ‘팬슈머’라면 인기 있는 캐릭터의 굿즈를 선물해 센스 넘치는 사람이 돼 보자.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도라에몽 캐릭터가 적용된 AI 스피커로, 실제 도라에몽의 목소리와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 300여 가지의 명령어를 통해 도라에몽과 인사, 감정, 기념일 등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비밀 도구 등 스토리에 대한 내용까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선물 받는 사람이 도라에몽 팬이라면 잊지 못할 경험을 만들어 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