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 OS 4.1 업데이트, 스마트워치 사용자 경험 강화 및 버사 2(Versa 2)에 정확한 심박수 측정 기능 제공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핏빗 OS 4.1 업데이트, 스마트워치 사용자 경험 강화 및 버사 2(Versa 2)에 정확한 심박수 측정 기능 제공

권경욱 기자 0   0

핏빗(Fitbit) (NYSE: FIT)은 자사의 인기 스마트워치 제품군 사용자들이 연말연시에도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스마트워치용 OS 4.1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수면 기능과 더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워치 기기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핏빗 버사 2(Fitbit Versa 2™)는 뛰어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on display) 모드, 이전 버전과 비교해 더욱 강화된 새로운 첨단 심박수 측정 알고리즘, 그리고 6일 이상의 배터리 수명으로 하루를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핏빗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 제임스 박(James Park)은 “연말 시즌이 다가오면 평소와 같이 규칙적인 건강, 피트니스 관리 결심을 유지하기가 어렵기 마련이다. 핏빗은 경제적인 가격의 제품과 사용자 참여형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사용자가 목표를 더욱 쉽게 도달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이번 핏빗의 신규 OS 업데이트는 혁신적인 스마트워치 툴,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올해 9월 버사 2(Versa 2)에서 소개되어 큰 기대를 모은 기능들이 OS 4.1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오닉(Fitbit Ionic™)은 물론 버사(Fitbit Versa™) 스마트워치 제품군 전체에 적용된다. 핏빗의 혁신적인 최신 수면 툴 중에서도 OS 4.1은 무음 온디바이스(on-device) 알람을 설정해, 수면 사이클 중 최적의 시기에 은근한 진동으로 잠을 깨워 하루를 보다 산뜻하게 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웨이크(Smart Wake)을 구현한다. 또한, 사용자는 기기상에서 슬립 스코어(Sleep Score)를 직접 볼 수 있어 수면의 질과 수면 관련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OS 4.1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새로운 혁신 기능을 추가하고 강화해 더욱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 선보이는 어젠다 앱(agenda app)은 사용자 건강 관리와 이동 중 일정 관리를 돕는다. 시계 페이스(clock face) 교체는 핏빗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에서 제공되는 약 4,000개의 시계 페이스 중 사용자 마음에 드는 최대 5개 페이스를 기기에 저장해 기분에 따라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핏빗 앱 갤러리에는 5개 별점 평가 시스템이 새로 적용되어 개인이 좋아하는 앱과 시계 페이스를 핏빗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평가하고 추천할 수 있다.


버사 2(Versa 2) 사용자의 경우, 핏빗은 시계 페이스 추가 옵션을 구현하기 위해 최근 출시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모드(AOD)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건강 및 피트니스 통계가 컬러로도 제공된다. 또한, 버사 2의 경우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모드 상태에서도 2일 이상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타사 제품 대비 충전 없이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모드 상태가 두 배 가량 지속된다.


핏빗 제품은 전체적으로 긴 배터리 수명으로 잘 알려져 있으나, 잔여 배터리가 8% 이하로 충전이 필요할 때에는 새로운 기능이 활성화되어 선택해 둔 일부 기능을 자동으로 해제해 스마트워치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사용자가 수면 중일 때에도 기기는 트래킹을 지속해,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OS 4.1 업데이트는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GPS 연결, 방수 디자인 등 버사2 (Versa 2)에서 지원되는 기능은 물론 모든 핏빗 스마트워치에 적용된다.   


머신러닝을 사용한 첨단 알고리즘으로 역대 최고의 심박수 측정 기능을 구현한다. 핏빗의 실시간 퓨어펄스(PurePulse®) 심박수 측정 기능은 365일 심박수 모니터링을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해당 기술은 수면 단계(Sleep Stages), 심장 강화 피트니스 점수(Cardio Fitness Score) 등 핏빗 필수 기능 등을 지원하며 사용자의 전반적인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해 더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핏빗은 OS 4.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사용자가 최상의 심박수 측정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알고리즘을 버사 2(Versa 2)에 적용하는 등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핏빗 R&D 전문가가 고안한 새로운 퓨어펄스 알고리즘은 심박 측정 센서를 통한 심장 박동수 인식 기능에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기계 학습)을 활용해, 전체적인 심박수 측정의 정확도를 높였다. 


핏빗 OS 4.1 업데이트는 12월 첫째 주부터 배포되기 시작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