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직장인에겐 업무 생산성도 스펙!, 고성능 오피스 디바이스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직장인에겐 업무 생산성도 스펙!, 고성능 오피스 디바이스

권경욱 기자 0   0

스펙 경쟁은 취업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진짜 경쟁은 취업 후 업무 능력을 보여야 하는 실전에서 더 치열하다. 학업, 취업 과정에서 체화 된 경쟁으로 업무 생산성도 스펙으로 여기는 시대에, IT 기기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사회에 진출하면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성능 오피스 디바이스 경쟁도 높아지고 있다. 


과거 사무용 IT 기기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염가형의 기본 기능만 있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업무 풍속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사회 진출을 기점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들은 업무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해 전문가 등급의 마우스부터 울트라 북까지 업무 퍼포먼스를 끌어 올려주는 고성능 사무용 IT 디바이스를 마련한다.



■ 다양한 바로 가기 키로 업무 생산성 높여주는 사무용 마우스 ‘로지텍 MX 마스터 3’


마우스는 직종을 불문하고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변기기이다. 많이 사용하는 만큼 다기능 고성능 마우스를 사용하면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 줄 수 있다. 직장인의 손이 되어 주는 능률 향상 프리미엄 사무용 마우스를 소개한다. 


‘로지텍 MX 마스터3’ 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어도비나 마이크로소프트 앱에 대한 프로필이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작업자들이 효율적으로 작업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롭게 탑재한 자석 자기장을 활용한 매그스피드(MagSpeed) 휠은 일반 마우스에 비해 87% 더 정확하고, 이전 모델(MX Master 2S) 보다 90% 더 빠른 스크롤을 제공한다. 짧은 시간 안에 수천 개의 문장을 조용하게 스크롤 할 수 있어 긴 문서를 읽는 작업이 많은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다른 운영체제의 컴퓨터 간(최대 3대) 커서의 이동 및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는 로지텍 플로우(Logitech Flow), 커스터마이징 키를 설정할 수 있는 로지텍 옵션즈(Logitech Options™), 유리 소재의 표면에서도 픽셀 단위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한 4000Dpi 다크필드(Darkfield™) 센서 등 어떤 상황에서도 무리 없이 업무 퍼포먼스 향상이 가능하다.



■ 고성능 와이파이 라우터 ‘링크시스 벨롭’


와이파이가 간헐적으로 끊기거나 데이터 전송 속도가 느리면 업무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 어떤 장소든 설치할 수 있는 라우터로 무선랜 사각지대를 없애, 끊김 없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보자. 


‘링크시스 벨롭’은 다양한 메시 구성으로 설치할 수 있는 트라이밴드 모듈러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사무실 어디서든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까지 고려해 설계된 ‘벨롭’은 크기가 작아 어느 장소에나 놓을 수 있으며 모든 ISP 모뎀 또는 게이트웨이와 호환된다. 


벨롭을 구성하는 각각의 ‘노드(node)’는 트라이밴드 AC2200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신뢰할 수 있는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더 많고 새로운 디바이스 사용에 대비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각각의 노드는 신속하고 신뢰도 높은 연결을 위해 무선 또는 이더넷을 통해 연결되는데, 끊김 없고 안전한 와이파이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와이파이 네트워크 이름과 패스워드를 사용한다. 


‘벨롭’은 트루 모듈러 지능형 메시 디자인(True Modular Intelligent Mesh Design)을 통해 네트워크 환경을 다양하게 구성하더라도 동일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앱을 통해 사무실 밖에서도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다. 앱을 활용하면 가정 내 디바이스 관리, 유해 콘텐츠 차단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 가격과 성능 휴대성까지 챙긴 사무용 노트북 ‘에이수스 비보북 S15’


출장이나 이동 작업이 많은 직장인들은 고성능 노트북이 필요한 일이 간혹 있다. 이동하면서까지도 업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간단한 영상, 사진 편집까지 가능한 적당한 가격대의 울트라북을 소개한다. 


비보북 S15는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MX250 외장 그래픽을 탑재해 사진, 영상 등 멀티미디어 편집이 가능하다. 고성능 PCle SSD를 장착해 빠른 부팅과 즉각적인 앱 로드가 가능하다. 듀얼 스토리지로 설계돼 SSD의 초고속 데이터 속도와 HDD의 대용량 저장 공간으로 영상, 사진 편집 등 고사양 작업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178도의 시야각을 지녀 엔터테인먼트 작업에 적합하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타이핑 각도와 발열 억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얼굴 인식이 가능한 IR 카메라를 화면 상단에 탑재해 보안 성능을 강화했다. HDMI, USB 2.0, USB 3.1 Type-C 포트 등을 장착했고, 고속 충전 기능으로 49분만에 배터리를 60%까지 충전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