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폰 주변기기 시장 열려, 갤럭시 폴드에 향후 성패 좌우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폴더블폰 주변기기 시장 열려, 갤럭시 폴드에 향후 성패 좌우

권경욱 기자 0   0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폰이라고 불리는 갤럭시 폴드가 자급제 물량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시장에서는 갤럭시 폴드가 새로운 폼팩터의 가능성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갤럭시 폴드는 페블릿(phone + Tablet)을 접고 다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폰으로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형태 때문에 주변기기에도 새로운 형태를 요한다. 


갤럭시 폴드처럼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이 등장하자 발 빠른 주변기기 기업들은 활용성을 높여주는 주변기기를 출시하고 나섰다. 새로운 폼팩터에 대한 호환성은 향후 ‘폴더블폰’ 이라는 새로운 주변기기 시장에서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전망된다.



■ 갤럭시 폴드의 활용성·생산성 다 잡을 수 있는 ‘로지텍 K580 슬림 멀티 키보드’


‘로지텍 K580 슬림 멀티 키보드’에는 갤럭시 폴드의 사이즈도 쉽게 거치할 수 있는 상단 거치대가 있어 최적화된 기울기로 멀티테스킹이 가능하다. 2대의 기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이지스위치 버튼 하나로 사용 중인 기기를 즉각적으로 다른 기기로 전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OS, iOS, 서피스 등 다양한 OS에서 호환되며, 연결 즉시 디바이스를 자동 인식해 단축키 설정 변경의 번거로움 없이 키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갤럭시 폴드에는 삼성 덱스(Dex)가 탑재되어 있어 간편하게 연결하여 PC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삼성 덱스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PC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숫자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 키가 적용된 ‘로지텍 K580’와 함께 사용하면 빠른 작업과 한 단계 발전된 모바일 생산성을 누릴 수 있다.



로지텍 K580 슬림 멀티 키보드 


탄력 있는 고급 펜터그래프 스위치(Scissor switches)를 탑재해 노트북처럼 저소음으로 부드럽게 타이핑할 수 있다. 키캡도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로우 프로파일 키를 적용, 정숙하면서도 편안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또한, 미사용 시 자동 슬립 모드 기능이 작동돼 최대 24개월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 내구성에 대한 불안함? ‘슈피겐 갤럭시 폴드 케이스 울트라하이브리드’로 해결!


갤럭시 폴드는 특유의 힌지 디자인 때문에 맞는 삼성 정품 케이스 외에는 찾는 것이 쉽지 않다.  '슈피겐 갤럭시 폴드 케이스 울트라하이브리드'는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개에 이르는 울트라하이브리드 케이스를 갤럭시 폴드에 맞춰 새롭게 설계한 제품이다. 케이스 안쪽에 논슬립패드를 적용, 힌지 쪽을 제외하고 3면만으로 고정하는 불안정한 구조를 보강했다. 


소재는 열가소성폴리우레탄(TPU)과 단단한 폴리카보네이트(PC)를 복합 적용했다. 특허기술인 에어쿠션으로 낙하 시 충격을 흡수, 파손에 취약한 모서리를 보호한다. 전·후면 카메라와 액정부 역시 기기보다 높게 설계해 바닥에 직접 닿는 것을 방지한다. 속이 보이는 클리어 투명 케이스로 제작되어 갤럭시 폴드의 디자인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 이제는 갤럭시 생태계 구축, 징검다리 역할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폴드를 출시하면서 삼성 디바이스 간 호환성을 강화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갤럭시 시리즈를 주축으로 테블릿, PC 간 호환성이 강화돼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는 스마트 워치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역할도 증대됐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갤럭시 폴드와 연동이 강화되면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고 촬영한 사진을 미리 보거나 전후면 카메라 방향 전환 등 갤럭시 폴드의 훌륭한 보조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LTE 모델로도 출시돼 갤럭시 폴드로 전송되는 전화를 걸고 받거나 소셜 미디어 뷰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목 위에서 소셜 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영어·중국어·스페인어 등 16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가 가능해 비즈니스 환경이나 여행 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