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대만 라이트온 테크놀로지 SSD 사업 부문 인수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도시바 메모리, 대만 라이트온 테크놀로지 SSD 사업 부문 인수

권경욱 기자 0   0

도시바 메모리 홀딩스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Holdings Corporation, 이하 도시바 메모리)이 라이트-온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LITE-ON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라이트온)의 SSD(Solid State Drive) 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 30일(금) 발표했다.  


라이트온은 대만에 기반을 둔 광전자 제품, 저장장치, 반도체 및 그 밖의 기기 공급업체로 도시바 메모리와 라이트온은 품질과 혁신 및 제조 관련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거래를 통해 도시바 메모리는 PC 및 데이터센터에 사용되는 SSD 분야에 관한 라이트온의 입증된 경험과 문화적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자사의 SSD 사업 부문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매입가격은 미화 1억6500만달러, 2020년 1분기 중 마무리되며 현재 관례적인 결산 조정과 규제 승인만 남았다. 


도시바 메모리 사장 대행 겸 CEO인 하야사카 노부오(Nobuo Hayasaka)는 라이트온의 SSD 사업은 도시바 메모리와 전략적으로 잘 맞아떨어져 SSD 산업에 주력할 수 있게 해주며 클라우드 서비스 증가에 따라 PC와 데이터 센터에서의 SSD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어 SSD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10월 1일부로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으로 상호를 변경하는 도시바 메모리는 라이트온의 혁신성을 적극 활용해 SSD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나갈 전망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