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 내장 핏비트 스마트워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버사 2(Versa 2)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아마존 알렉사 내장 핏비트 스마트워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버사 2(Versa 2) 출시

권경욱 기자 0   0

핏비트(Fitbit)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스마트워치인 핏비트 버사(Fitbit Versa)를 이은 차세대 모델 핏비트 버사 2(Fitbit Versa 2)를 출시할 예정이다.


버사 2는 새롭고 정교한 방수 디자인, 슬립 스코어(Sleep Score)와 스마트 웨이크(Smart Wake) 등 업그레이드된 수면, 건강, 피트니스 관리 기능 등 일상 생활의 질을 높여줄 기능이 확대되었다.




또한 버사 2는 내장 마이크를 장착하여 핏비트 최초로 모든 모델에서 알렉사(Alexa, 아마존 인공지능 플랫폼) 스마트워치 경험을 구현하여 편의성을 한 차원 높인다. 이와 함께 더 빠른 성능, 수천 개의 앱과 클락페이스(clock face), 더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 모드를 갖추어, 언제 어디서나 건강, 피트니스 관리 동반자의 역할을 한다. 배터리 지속 기간은 5일 이상이며 이전 세대인 버사(Versa)와 같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었다. 


제임스 박(James Park) 핏비트CEO는 “핏비트는 누구나 건강할 권리가 있으며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기기와 기능에 대한 접근성을 가격이 막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이유에서 핏비트는 버사 2를 높은 활용성과 모든 기능을 갖춘 동시에 가격 접근성까지 좋은 프리미엄 스마트워치로 고안했다”고 말했다. 제임스 박은 “베스트셀러인 버사 스마트워치의 성공에 힘입어 버사 2는 알렉사는 물론, 한층 더 강화된 인앱(in-app)·온디바이스(on-device) 첨단 수면 관리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부가가치와 혁신을 제시한다. 보다 많은 사용자들을 스마트워치 카테고리로 이끌어 건강 증진 혜택을 선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더 활동적이고 나은 하루를 위해 수면 기능 업그레이드, 알렉사 지원 편의성 강화


핏비트는 수면 모니터링의 선도 주자로105억 일수의 수면 데이터 학습한 결과를 적용하여 건강에 가장 중요한 수면 부문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핏비트의 이번 최신 수면 기능은 사용자들의 수면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수면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지원 기능은 아래와 같다. 


슬립 스코어(Sleep Score): 심박수(수면/휴식), 뒤척임, 깨어난 시간, 수면단계 등을 바탕으로 핏비트 앱 상 점수가 주어져, 사용자의 수면 질을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 웨이크(Smart Wake):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수면 주기 중 얕은 수면 혹은 REM 수면 등 최적기에 알람 시간을 맞춰, 사용자가 보다 개운하게 기상할 수 있게 돕는다.


슬립 모드(Sleep Mode): 방해받지 않고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스크린 디스플레이 해제와 무음 알림을 동시에 설정한다.


산소 농도 변동 추정치: 혈중 산소 농도의 단기 변동치를 통해, 수면 중 호흡 변화를 파악한다.


 

 


핏비트 최초로 마이크를 내장한 버사 2는 알렉사가 내장된 최초의 핏비트 스마트워치로 알렉사를 통해 핏비트 운동(Fitbit Exercise)을 시작하거나 가까운 피트니스 센터, 섭취 음식과 칼로리 소모량 등을 검색할 수 있다.  


버사 2로 음성 지시를 내리면, 알렉사는 무음의 스크린 텍스트를 통해 응답한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어디서든지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에 말을 하면 알렉사를 사용할 수 있다. 알렉사에 음성 지시를 하면 알람과 타이머 설정, 일기 예보나 뉴스 확인, 스마트 홈 기기 확인 등 일상적인 일을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스마트워치의 내장형 마이크를 사용하여 문자와 알림에 답할 수 있다. 또한, 약 3천개의 앱과 클락페이스(clock face)를 통해 시계 내 현황 데이터와 액세스를 맞춤형으로 바꿀 수 있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디자인과 언제 어디서나 어울리는 액세서리


1세대 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버사 2는 성능 강화와 자연스러운 구동을 구현하기 위하여 더 빠른 프로세서를 갖췄다. 또한, 더 커진 AMOLED 디스플레이는 보다 뛰어난 시인성과 선명한 색감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하며,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를 사용해도 배터리가 2일 이상 지속된다. 손을 올리거나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운동 중에도 스마트워치의 시간과 기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버사 2는 수심 5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둥근 모서리와 커브드 케이스 디자인으로 하루 종일 착용해도 가볍고 편안하다. 자연스러운 색상의 산화 알루미늄 마감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미를 더해 어떤 스타일이나 룩에도 잘 어울린다. 버사 2는 둥근 버튼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시계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실루엣을 제공한다. 


버사 2 스페셜 에디션은 스타일에 디자인을 접목시켜 자카드 우븐 밴드와 클래식 밴드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자카드 우븐 밴드는 네이비, 핑크 색상에 코퍼 로즈 알루미늄 케이스를, 스모크 색상에 미스트 그레이 케이스를 매칭하고, 클래식 실리콘 밴드는 현대적인 네이비, 올리브 색상으로 세련미를 더한다.




버사 2가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선보이는 새로운 액세서리는 직장, 여가생활, 피트니스 등 여러 곳에서 활용 가능하며 버사 시리즈 전체 제품과 호환된다. 버사 2는 참신한 색상, 소재, 스타일을 선보이며 어떠한 라이프스타일과 활동에도 어울리는 다양한 옵션을 제시한다. 


클래식 밴드: 얼룩이 잘 지지 않고 착용감이 좋은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의 방수성 클래식 밴드는 블랙, 페탈, 스톤, 미드나잇 블루, 올리브 등 보다 다채로운 색상으로 표현되었다.

스포티한 감각: 온갖 종류의 운동, 스포티한 룩을 위해 디자인된 버사 시리즈 중 최초의 스포츠 밴드로 천공처리를 하여 통기성을 높였다. 클래식 밴드처럼 얼룩이 잘 지지 않고 착용감이 좋은 실리콘 소재이며 네이비, 블랙, 글레이시어, 프로스트 화이트, 코럴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애슬레저 중심: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우븐 밴드는 반사 스트라이프를 자랑하며, 차콜과 오렌지 스트라이프, 핑크 온 핑크 스트라이프, 네이비 온 네이비 스트라이프등 색상 조합이 트렌디하다. 


세련된 가죽과 스웨이드: 호윈(Horween®) 사의 프리미엄 가죽 소재 밴드로 천공식 디자인을 선보이며, 차콜과 모스 스웨이드로 출시되어 사무실 혹은 모임 등 어떤 룩에도 품격을 더한다.


RECCO 구조 기술: RECCO의 유명한 구조용 리플렉터 기술이 스포티하고 투박한 우븐 네이비 밴드를 만나 유사 시에 전문 구조요원들의 수색을 용이하게 한다. 아무리 활동이 격해도 벨크로 스트랩으로 안정적으로 고정 가능하다. 충전 없이 평생 사용가능한 RECCO의 독자 기술인 리플렉터로 디자인되어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안전에 대해 한층 더 안심할 수 있다. 

 

한편 핏비트 버사 2 미국 사전 예약 판매는 오늘 시작했으며 일반 판매는 9월 15일부터 시작한다. 국내 예약 판매는 9월 16일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