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이미지 샤프닝 기술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AS), 코드마스터 F1 2019 게임에 적용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AMD 새로운 이미지 샤프닝 기술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AS), 코드마스터 F1 2019 게임에 적용

권경욱 기자 0   0

AMD는 오늘 코드마스터(Codemaster)의 F1 2019에 AMD의 새로운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ontrast-Adaptive Sharpening, CAS) 기술을 통합 지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치를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CAS 기술은 AMD 의 오픈소스 툴킷 피델리티FX(FidelityFX)의 샤프닝 필터로 개발자들이 고품질 사후 처리 효과로 화려한 게임 환경을 만듬과 동시에 고품질 비주얼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한다. 


CAS는 이미지 선명도 조절로 인한 전형적인 아티팩트를 최소화하면서 낮은 대비의 영역에서는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다 선명하고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F1 2019 1.07 패치는 게이머가 두 가지의 새로운 안티에일리어싱(anti-aliasing) 모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첫 번째는 TAA 및 피델리티FX 샤프닝(TAA and FidelityFX Sharpening) 모드는 일시적으로 특정 해상도에 렌더링 및 안티에일리어싱이 이루어진 이미지에 AMD CAS를 적용한다. 두 번째는 TAA 및 피델리티FX 업스케일링(TAA and FidelityFX Upscaling) 모드는 게임의 한 장면을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하고 일시적인 안티에일리어싱을 적용한 후 피델리티FX 업스케일링과 CAS를 구동해 이미지를 특정 해상도에 재구현하는 방식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