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물놀이를 위한 방수 기능 탑재 IT 기기, IP67 방진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얾티밋이어 BOOM 3·MEGABOOM 3·미니카메라 소니RX0M2·100m 방수 웨어러블 가민 인스팅트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여름철 물놀이를 위한 방수 기능 탑재 IT 기기, IP67 방진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얾티밋이어 BOOM 3·MEGABOOM 3·미니카메라 소니RX0M2·100m 방수 웨어러블 가민 인스팅트

권경욱 기자 0   0

여름철 물놀이와 함께하는 IT 기기, 확실한 방수 성능이 없으면 가슴 한구석에 불안한 마음이 남는다. 이런 고민을 떨쳐내려면 물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방수 성능을 알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IP등급을 확인하는 것이다. 전자 제품의 IP 등급은 0부터 8까지 총 9단계로 나뉘며 앞 숫자는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방진 성능, 뒷 숫자는 물을 견뎌낼 수 있는 방수 성능을 의미한다. 여기서 방수 성능은 IPX4 등급부터 생활 방수, IPX7 등급부터는 일정한 조건의 물속에서 사용 가능한 방수 기능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IP67 등급을 받은 기기라면 분진 속과 물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는 뜻이다. 


이외에도 강한 수압이나 수영장, 바다에 녹아있는 염분, 염소 같은 성분도 방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니 유의하여 IT 기기를 사용해야 한다. 올 여름 물놀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IT 기기를 소개한다.



■ IP67 방진, 방수 기능 모두 탑재한 다재다능 블루투스 스피커 ‘얼티밋이어 BOOM 3, MEGABOOM 3’


리조트의 수영장이나 워터파크로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물속에서도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흥이 넘치는 휴가를 즐겨보자. 물에 뜨는 플로팅 기능은 물론, IP67 방진, 방수 등급을 인정받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한다. 


얼티밋이어의 'BOOM 3와 MEGABOOM 3’는 IP67 방진, 방수 등급을 인정받은 물에 강한 블루투스 스피커다. 최대 1m 깊이의 수심에서 30분간 방수 상태로 버틸 수 있으며, 물 위에 뜨는 플로팅 기능과 25가지 이상의 엄격한 내구성 테스트를 거쳐 수준 높은 견고함을 갖췄다. 워터파크나 바닷가에서도 얼티밋이어만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얼티밋이어의 BOOM 3와 MEGABOOM 3) 


또한, 원터치로 간편하게 음악을 컨트롤하며 즐길 수 있는 ‘매직 버튼’이 탑재됐다. 상단에 위치한 매직 버튼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기기에서 직접 트랙을 재생, 일시 중지 및 건너뛰기를 선택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을 더했다. 


파티업(PartyUp) 기능을 활용하면 얼티밋이어 앱을 통해 붐과 메가붐 전 라인업을 최대 150대까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여름 휴가철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는 대규모 파티를 기획 중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기능이다.



■ 물놀이 현장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미니카메라 소니 RX0M2 


여름 휴가철 물놀이의 사진과 영상을 그대로 담고 싶지만 대부분의 카메라는 물에 취약하거나 물속에서는 촬영할 수 없어 현장감 있는 촬영을 하기 힘들다. 물에서도 촬영할 수 있는 미니카메라로 추억을 남겨보자. 


59.0x40.5x35mm의 작은 크기, 약 132g의 가벼운 무게, 물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소니의 ‘RX0M2’는 180도 플립 기능을 지원하는 약 23만 화소의 TFT 액정을 탑재했다. 충격, 먼지, 물 같은 외부 요인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일상생활부터 여름 휴가철 워터파크나 바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은 최대 4,800x3,200화소, 동영상은 최대 4K(3,840x2,160) 모드에서 일초에 3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다. ISO 감도는 사진의 경우 수동 설정에서 최대 25,600 동영상은 최대 12,800까지 선택할 수 있다. 셔터는 1/4초부터 1/32,000까지 지원하는 전자 셔터를 사용하며, 전자식 손 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다. 촬영 모드는 프로그램 자동, 수동 노출, HFR, 인텔리전트 오토 등을 지원한다. 



■ 100m 방수 가능한 웨어러블로 여름 레포츠를 ‘가민 인스팅트’ 


스쿠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 같은 레저 활동도 여름 휴가철 많이 찾는 레포츠 중 하나다. 100m까지 잠수 가능하고, 다양한 수상 레포츠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웨어러블 워치와 함께 ‘물’ 만난 레포츠를 스마트하게 즐겨보자. 


‘가민 인스팅트’는 미국 군사 표준(MIL-STD-810G)과 동일한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10ATM/100미터) 지원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아웃도어용 스마트 워치이다. 멀티 스포츠 모드에서 수영, 카약, 조정, 스키, 스탠드업 패들포딩 등 다양한 여름 레포츠를 지원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통풍이 잘되는 실리콘 밴드를 제공해 활동 시 손목에 부담을 최소화했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결 시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 등을 수신할 수 있어 휴대폰을 꺼내기 열악한 환경에서도 시계 화면 자체에서 편리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유용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