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트니스 재미와 효율 배가시키는 스마트 아이템, 제이버드 런 XT·삼성 갤럭시 핏·솔티드벤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여름 피트니스 재미와 효율 배가시키는 스마트 아이템, 제이버드 런 XT·삼성 갤럭시 핏·솔티드벤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

권경욱 기자 0   0

옷이 얇아지는 여름은 그 동안 가리고 있던 군살들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는 계절이다.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맞아 의욕 충만하게 헬스장에 다니거나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운동을 시작한다. 하지만 처음 가졌던 의욕과 달리 시간이 흐를수록 지루함을 느끼거나, 단시간의 성과를 쫓다가 결과물이 없다고 생각하며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성공하려면 운동을 꾸준하게 즐기는 것은 물론, 운동의 효율성을 챙길 필요가 있다. 이때 피트니스를 알차게 도와주는 스마트 아이템을 유용하게 활용하면 운동의 재미를 더하고,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음악과 함께 운동의 재미와 역동성을 높일 수 있는 스포츠 이어폰부터 몸의 균형과 자세를 파악해주는 트레이닝 슈즈까지 여름 피트니스를 한층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IT 기기를 만나보자.



■ 제이버드 - 무선의 자유로움과 커스터마이징 사운드 경험 제공 ‘런 XT’ 


운동은 자신과의 싸움으로 일상 속 하나의 루틴으로 자리잡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시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스타일이라면 신나는 음악과 함께 운동을 즐겨보자. 스트레스와 단조로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음악을 통한 귀의 재미를 더해주는 제이버드 ‘런(RUN) XT’는 운동 시 자유로움과 역동성을 높일 수 있는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이다. 기본적으로 러닝을 비롯해 홈트레이닝, 하이킹, 트레일러닝 등 나홀로 운동을 즐길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런 XT’는 단순히 음악을 작동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착용자의 스타일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제이버드 앱에서 제공하는 고품질의 다양한 이퀄라이저(EQ)를 취향대로 설정하고 조절할 수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해 실내뿐 아니라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1m의 수심에서 30분까지 버틸 수 있는 IPX7 등급의 방수 기능과 땀에 강한 소재를 적용해 눈, 비 등 극한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내부는 이중 나노코팅 처리돼 피트니스 시 발산되는 땀이나 습기로부터 이어폰을 보호해준다. 


귀 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실리콘 소재의 부드러운 이어팁과 이어핀을 다양하게 제공해 착용감 또한 높였다. 안정적으로 이어버드를 고정할 수 있으며, 귀에서 빠질 염려 없이 편안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 삼성전자 ‘갤럭시 핏’ - 효율적인 피트니스를 위한 스마트 밴드 


체중 조절에 있어 건강에 대한 모니터링과 운동 기록 정보는 트레이닝 계획을 수립하고 수정할 때 유용하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핏’은 피트니스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스포츠 밴드다. 걷기·달리기·자전거·로잉머신 등 6종의 운동을 자동으로 감지해 운동 기록을 체크한다. 삼성헬스 스마트폰 앱을 연동하면 90종 이상 운동 기록이 가능하다.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과 함께 수면 상태 및 효율도 측정해준다. 밀리터리 규격인 MIL-STD-810G과 ISO 22810:2010의 표준 5ATM 방수 등급으로 비 오는 날이나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심신 안정을 위한 호흡 가이드 기능도 갖췄다. 갤럭시 핏은 컬러 화면과 자이로센서를 탑재해 더욱 정확한 운동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 솔티드벤처 - 족압 분석 피트니스 솔루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 


혼자서 몸의 균형과 바른 자세를 잡는 것은 어려운 점이 많다. 평소 트레이너의 도움 없이 홀로 피트니스를 하고 있다면 족압 분석을 통해 체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스마트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솔티드벤처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는 데상트와 협업을 통해 압력센서를 탑재한 스마트슈즈로, 솔티드벤처의 족압 분석기술을 데상트의 디자인으로 담았다. 신발에 들어간 압력센서가 사용자의 족압을 분석하면 사용자가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몸의 균형이나 자세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와 연동되는 서비스인 '솔티드 트레이닝' 앱을 함께 활용하면 사용자가 달리기를 하거나 혼자서 스쿼트와 같은 운동을 할 때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자세를 분석해 오디오 코칭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