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E3 2019에서 게이머를 위한 차세대 PC 플랫폼 발표, 16코어 3세대 라이젠 및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AMD E3 2019에서 게이머를 위한 차세대 PC 플랫폼 발표, 16코어 3세대 라이젠 및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공개

권경욱 기자 0   0

AMD(NASDAQ: AMD)는 E3에서 넥스트 호라이즌 게이밍(Next Horizon Gaming)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를 개최하고 자사의 차세대 PC 게이밍 플랫폼을 공개했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Lisa Su) 박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새로운 AMD 라데온(Radeon)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및 3세대 AMD 라이젠(Ryzen) 데스크탑 프로세서를 공개하는 동시에,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 및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AMD 라데온 RX 5700 XT 및 RX 5700 그래픽 카드 시리즈는 최신 AAA 및 e스포츠 타이틀에 탁월한 비주얼, 빠른 성능 및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제품군에는 자사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AMD 라데온 RX 5700 XT 그래픽 카드 50주년 기념 판정판이 포함되었으며,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운 금색 슈라우드(shroud) 디자인과 리사 수 박사의 서명을 특징으로, 더 높은 클럭을 제공한다.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그 어느 때보다 성능에 집중된 온다이 캐시(on-die cache)와 함께 게이밍, 생산성 작업, 콘텐츠 제작 등 전반에 걸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게 됐다. 리사 수 박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해당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3세대 AMD 라이젠 9 3950X를 발표하며, 세계 최초의 16코어 메인스트림급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리사 수 박사는 “고성능 컴퓨팅의 한계를 극복하고 게이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경험을 찾는데 필요한 하드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업계 최고의 라이젠 3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 및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리더쉽 디자인, 성능, 기술 및 효율성을 결합해 궁극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 및 라데온 GPU를 탑재한 PC는 초고속 프레임률부터 사실에 가까운 비주얼과 이미지 품질 및 게이밍 경험을 쉽게 창작, 캡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까지 지원하며 모든 가격대에서 모든 게이머에게 탁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Radeon Technologies Group) 총괄 매니저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부사장은 “오늘날 PC 게이머의 70%는 완벽한 몰입감, 풍성한 비주얼 및 고성능을 갖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성능이 부족한 3년 이상 된 그래픽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다”며, “RDNA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1440p 게임 플레이에서 가능한 것을 재정의하여 놀라운 비주얼, 탁월한 성능 및 업계를 선도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환경을 한 차원 끌어올리게 됐다”고 강조했다.



게이밍을 위한 궁극의 데스크탑 프로세서, 16코어 기반 라이젠 9 3950X 


AMD는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을 완성하는 플래그십 AMD 라이젠 9 3950X 프로세서를 선공개 했다. 16코어, 32스레드, 최대 4.7GHz 클럭의 새로운 CPU는 이미 유수의 성능 기록을 갱신해냈다. AMD 라이젠 오버클럭킹 팀은 액화질소를 활용, AMD 라이젠 9 3950X 프로세서를 5.375GHz까지 오버클럭킹해 씨네벤치 R20 멀티스레드에서 12,167점을 달성해냈다. 


라이젠 9 3950X 프로세서는 16코어 프로세서 중 최상의 성능을 선보이는 점과 보급형 CPU 소켓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였다. 더불어 AMD 라이젠 마스터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역시 공개되었으며,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마니아를 위한 오버클럭킹 기능을 제공해 AMD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 시스템의 쉬운 성능 관리가 가능하다.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은 오는 7월 7일 전세계 주요 유통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AMD 라데온 RX 5700 XT 및 RX 5700 그래픽 카드 역시 7월 7일에 각각 미화 449달러, 379 달러(국내 가격 미정)로 AMD.com과 주요 유통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AMD 50주년 기념 한정판 라데온 RX 5700 XT 그래픽 카드는 AMD.com 및 JD.com 에서 미화 499 달러로 7월 7일부터 판매된다. 3세대 AMD 라이젠 9 3950X 프로세서는 오는 2019년 9월에 미화 74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우수한 1440p 게이밍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탁월한 1440p 게이밍 경험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갖췄다.



AMD 라데온 RX 5700


혁신적인 RDNA 게이밍 아키텍처 – 기획 단계부터 뛰어난 성능, 확장성 및 전력 효율성을 위해 고안된 RDNA는 PC, 콘솔,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의 향후 수년간의 미래를 위해 설계되었다. RDNA는 효율성 향상에 최적화된 새로운 컴퓨트 유닛 설계와 낮은 지연 시간 및 전력, 높은 대역폭을 위해 설계된 멀티 레벨 캐시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RDNA는 클럭당 성능과 높은 클럭 속도에 최적화된 유선 그래픽 파이프라인을 포함한다. RDNA는 이전 세대의 GCN 아키텍처 대비 클럭당 최대 1.25배, 와트당 최대 1.5배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폭발, 움직임, 조명 효과 등을 향상시키고 부드러운 고프레임률의 게이밍 경험 지원을 통해 스릴과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을 위한  궁극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RX 5700 XT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IS) – 사후 처리 효과로 인해 부드러워진 게임 내 이미지 선명도를 회복시킨다. RIS는 GPU 업스케일링(upscaling)과 결합하여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부드러운 프레임률로 선명한 비주얼을 제공하며 다이렉트X®(DirectX®) 9, 12 및 벌칸®(Vulkan®) 타이틀에서 적용 가능하다.


피델리티FX(FidelityFX) – GPUOpen에서 사용 가능한 오픈 소스 개발자 툴킷으로, 개발자가 고품질 비주얼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함과 동시에 보다 풍성한 게임 환경을 위한 고품질의 사후 처리 효과를 쉽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델리티FX는 이미지 선명도 조절로 인한 전형적인 아티팩트를 최소화하면서 낮은 대비의 영역에서 디테일한 부분을 추출해내는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ontrast-Adaptive Sharpening)을 갖추었다. 개발자들은 CAS를 여러 인기 게임에 적용할 계획으로, 유니티 테크놀로지(Unity Technologies)는 이를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에 통합할 계획이다.


라데온 안티-래그(Radeon Anti-Lag) – e스포츠에 특화된 라데온 안티 래그 기능은 인풋-투-디스플레이(input-to-display) 반응 시간을 최대 31%까지 줄여 더 높은 프레임률과 비슷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였다.


최상의 화면 재생률 – RDNA는 디스플레이포트 1.4(DisplayPort 1.4)의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 기술로 최상의 화면 재생률과 깊이 있는 색감, 최대 8K HDR (60Hz) 혹은 4K HDR (144+ Hz) 해상도를 지원해, 최신 디스플레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E3에서 처음 공개된 에이수스 ROG 43인치 모니터는 단일 디스플레이포트 1.4 케이블로 4K HDR 144 Hz 해상도를 제공한다.


대규모 게이밍 디스플레이 생태계 – AMD 라데온 프리싱크(AMD Radeon FreeSync) 및 라데온 프리싱크 2(AMD Radeon FreeSync 2) HDR 기술로, 끊김 없고 화면 갈라짐 없는 700대 이상의 모니터 선택이 가능하다. 




7nm 라데온 RX 5700 XT, RX 5700과 50주년 기념 한정판 라데온 RX 5700 XT 그래픽 카드는 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첫번째 게이밍 그래픽 카드다.



게임 개발자와 함께 새로운 경험 창조


AMD는 최신 인기 게임에서의 라데온 그래픽 성능 증대와 PC 게임에서의 새로운 경험 제공을 위해 게임 및 게임 기술 개발자와 보다 긴밀하게 협력해오고 있다. 리사 수 박사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기획자 제프 케일리(Geoff Keighley)와 함께 넥스트 호라이즌 게이밍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코얼리션 스튜디오(Coalition Studio) 로드 퍼거슨(Rod Fergusson) 대표, 코얼리션 기술 디렉터 마이크 레이너(Mike Rayner),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 CEO 겸 공동 창립자 랜디 피치포드(Randy Pitchford), 유비소프트(Ubisoft) CEO 겸 공동 창립자 이브 길모트(Yves Guillemot),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Tom Clancy’s Ghost Recon Breakpoint) 총괄 프로듀서 유비소프트 누르딘 아부드(Nouredine Abboud), 유니티 테크놀로지(Unity Technologies) 그래픽 부문 나탈랴 타타척(Natalya Tatarchuk) 부사장 등 전세계 주요 게임 개발자가 동석했다.


업계 리더들은 기어스 5(Gears 5), 보더랜드 3(Borderlands 3),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 포인트 등 출시 이전의 게임은 물론, 유니티의 더 헤러틱(The Heretic) 기술 데모 등 신규 AMD 제품과 기술로 구연되는 놀라운 PC 게이밍 경험을 먼저 만나볼 수 있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기어스5 및 100개 이상의 PC 게임 플레이 가능


AMD는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for PC)를 공개하고, 일부 AMD 제품 구매 시 3개월 간의 무료 접속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오는 2019년 가을 발표되는 기어스 5는 물론, 100개 이상의 다양한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019년 7월 1일부터 일부 유통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상세한 정보는 http://www.amd.com/GamePassPC에서 확인 가능 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