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COMPUTEX 2019를 통해 개인용 컴퓨팅의 미래상 제시, 총 17개의 Computex D&I Award 수상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에이수스(ASUS) COMPUTEX 2019를 통해 개인용 컴퓨팅의 미래상 제시, 총 17개의 Computex D&I Award 수상

권경욱 기자 0   0

ASUS(이하 ‘에이수스’)는 대만 타이베이 “난강 국제 전시장”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의 ITX 박람회인 ‘COMPUTEX 2019’를 통해 개인용 컴퓨팅 시장의 새로운 미래 상을 제시했다.  


2019년 5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 본 박람회에서 에이수스는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의 부스를 구축하여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킴과 동시에 그룹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미디어, 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한 다수의 컨퍼런스 행사를 진행했다.




에이수스 부스에서는 AMD®의 Zen 2 프로세서 기반 X570 시리즈 메인보드, NVIDIA®의 G-Sync Ultimate 기술 기반의 게이밍 모니터, 세계 최초의 240Hz 주사율을 보유한 17인치 포터블 모니터 등을 비롯해 다수의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우선 에이수스는 오는 7월 AMD®의 Zen2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이들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X57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라인업을 선보였다. PRIME, ROG, TUF GAMING, WS PRO 등 4개의 라인업, 12개 제품이 라이젠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발매될 예정으로 10G 이더넷, 802.11ax 등 다채로운 사용자 편의 기능들을 바탕으로 최강의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 ASUS ROG SWIFT PG27UQX ▲ 


이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이 돋보이는 ROG 게이밍 모니터 2종도 함께 선보였다. ‘ROG SWIFT PG27UQX’는 NVIDIA®가 최근 공개한 ‘G-Sync Ultimate’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모니터로 세밀한 밝기 및 표현 제어를 위해 LED를 소형화 시켜 총 576개의 디밍-존과 2,304개의 LED 백라이트를 탑재한 “Mini-LED”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와 함께 ‘ROG STRIX XG17’은 세계 최초로 24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휴대용 게이밍 모니터로써 17.3인치 IPS 패널 디스플레이에 FHD 해상도, 마이크로 HDMI와 USB Type-C 포트를 제공하며 800그램의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 



▲ ASUS ROG THETA Electret ▲ 


또한 게이머를 위한 ‘ROG THETA’는 에이수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게이밍 헤드셋 라인업으로 7.1 채널 지원 및 에이수스만의 독자적 기능인 ‘가상 서브-우퍼’ 기술을 적용,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ESS SABRE9601 쿼드 앰프와 ‘ROG 커스텀 7.1 DAC’라는 독자적인 DAC칩이 탑재되어 높은 수준의 음향 성능을 자랑한다. 


같이 공개된 ‘ROG THETA Electret’은 3.5mm ~ 6.3mm 잭 어댑터으로 범용성을 제공하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은 재질의 와이어 탑재로 고주파 음 전달에 유리하며 TeamSpeak와 Discord인증을 획득하여 최상의 보이스 채팅 품질을 보장한다.



▲ ROG Strix 750W GOLD ▲


이 밖에도 80+GOLD 인증 기반의 ‘ROG STRIX 750W/650W GOLD’ 파워 서플라이, AIO 수냉 솔루션인 ‘ROG STRIX LC 120, 240, 360 RGB’를 전시했으며 이를 통해 게이머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COMPUTEX 2019’에는 ASUS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PRIME X299 Edition 30’과 ‘PRIME UTOPIA’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1989년 창립 이후 2019년까지, 30년 간의 발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는 ‘PRIME X299 Edition 30’은 최신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X299칩셋 기반의 메인보드 제품으로, 프로슈머와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Wi-Fi 6(802.11AX), 5G 이더넷 포트 등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 ASUS PRIME X299 Edition 30 ▲ 


‘PRIME UTOPIA’는 에이수스가 지향하는 ‘개인용 컴퓨팅의 미래’를 현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노력이 반영된 매우 독특한 메인보드이다. 효율적인 열 관리를 위해 PCIe슬롯을 보드 뒤쪽에 배치하여 그래픽카드와 같은 PCIe기반 디바이스와 M.2 등의 스토리지 디바이스들을 더 많이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모듈식 I/O 포트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USB 포트, 랜 포트, 와이파이 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메인보드 전면에 7인치 풀 컬러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 터치 조작으로 시스템 전원 On/Off, BIOS 설정, 쿨링 팬 제어 등 다양한 형태의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다.



▲ ASUS PRIME UTOPIA ▲ 


이번 컴퓨텍스 2019를 통해 에이수스 제품들은 압도적인 기술력외에도 제품의 혁신성과 창의성을 인정 받아 총 17개 분야에서 ‘Computex D&I Award’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 COMPUTEX 2019를 통해 에이수스가 제시하는 비전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