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비트 스냅과 협업, 핏비트 스마트워치 시리즈 내 비트모지(Bitmoji) 시계 화면 런칭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핏비트 스냅과 협업, 핏비트 스마트워치 시리즈 내 비트모지(Bitmoji) 시계 화면 런칭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웨어러블 브랜드 핏비트(Fitbit)와 스냅(Snap)은 사용자의 건강 및 피트니스 데이터, 신체 활동, 하루 중 시간대, 날씨에 따라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초의 비트모지 시계 화면으로 활동적이고 건강한 삶에 대한 재미와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비트모지 시계 화면은 핏비트 아이오닉™와 핏비트 버사™ 시리즈에서 지원되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워치 용 비트모지 시계 화면을 통해 요가 시간 기록, 목표 달성 자축, 취침시간 알림 등 자신의 건강 관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다. 


스냅의 개발자 플랫폼인 스냅 킷(Snap Kit)으로 구동되는 양사의 플랫폼의 API 통합으로 핏비트와 비트모지는 스마트워치 화면에 비트모지 아바타를 시각화하고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사용자의 비트모지 캐릭터는 신체 활동, 하루 중 시간대, 날씨, 개인 통계에 따라 변한다¹. 사용자 데이터는 개인 기기로 모니터링되고 핏비트 앱(Fitbit App)에 동기화되어 사용자가 보다 활동적이고 건강한 습관을 가지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자신의 성과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비트모지의 시계 화면은 50여 종에 달하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하루를 시작하며 손 흔드는 아바타

기상 시간에 알람 시계와 춤을 추는 아바타

1일 목표 걸음 수 달성을 축하하며 색색의 종이를 뿌리는 아바타

좋아하는 TV 쇼들을 정주행 한 후 휴식하는 아바타

명상하는 모습의 아바타

달리기 후 러닝머신 위의 아바타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말 대로 식사 내용을 기록할 때 아보카도로 변신하는 아바타

비가 올 듯하면 비를 맞지 않도록 우산을 챙기는 아바타

취침시간에는 졸면서 걷는 아바타

그 외 다수의 숨은 보석 같은 아바타들


팀 로사(Tim Rosa) 핏비트 CMO는 “사용자에게 매력적이고 즐거운 개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핏비트 사업 활동의 핵심이다”고 밝혔다. “스냅과의 협력 덕분에 전세계 수백만의 핏비트 사용자들이 이 독창적 컨셉트를 통해 자신의 건강 및 피트니스 진도를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 핏비트 x 비트모지 자동 시계 화면은 핏비트와 스냅 팀간의 협력 결과로 사용자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더 즐겁게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핏비트는 2017년 가을 핏비트 앱 갤러리(Fitbit App Gallery) 출시 이후 개발자 커뮤니티와 스냅(Snap) 등 유명 앱 브랜드 협력사와 함께 약3천개의 스마트워치 앱과 시계화면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만의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핏비트 스마트워치를 개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기반 다이나믹 시계화면은 사용자의 목표와 진도를 한눈에 보여주어 사용자가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한다. 핏비트는 친구가 5명 이상인 사용자들은 평균적으로 다른 사람보다 하루 819 걸음(한 달 기준 19킬로미터 이상) 더 걷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새로운 시계 화면에 있는 비트모지는 마치 손목에 있는 가상의 친구처럼 새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사용자가 보다 많은 활동을 하도록 응원하며, 목표 달성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제공한다. 


벤 슈워린(Ben Schwerin) 스냅 부사장은“스냅과 핏비트는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소속감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되는 놀라운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비트모지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개성을 공유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부여함으로써 생기는 힘을 믿는다. 비트모지는 핏비트가 이를 실현하는 방식 중의 하나이다. 최초의 스마트워치 시계 화면으로 양 사의 플랫폼을 통합하여 양 측의 사용자들이 소통하고, 동기를 얻고,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서로 자극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에서 기쁘다”고 밝혔다.  


비트모지 시계 화면은 핏비트 앱 갤러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지원 가능한 핏비트 스마트워치 모델은 신형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 핏비트 버사™, 핏비트 버사 스페셜 에디션™, 핏비트 아이오닉™,  핏비트 아이오닉: 아디다스 에디션™이다. 비트모지 시계 화면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으면, 핏비트 앱 설정에서 스냅챕(Snapchat)을 연결해 비트모지 계정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