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하기 좋은 캠퍼스용 스마트기기, 로지텍 M590 Silent 무소음 마우스·3in1 삼성 노트북 Pen S·New아이에너지 5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테이크아웃하기 좋은 캠퍼스용 스마트기기, 로지텍 M590 Silent 무소음 마우스·3in1 삼성 노트북 Pen S·New아이에너지 5

권경욱 기자 0   0

새로운 시작의 설렘도 잠시, 대학 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과제 시즌이 돌아왔다. 인터넷에 괴담처럼 떠도는 ‘조모임 잔혹사’가 현실로 다가오는 순간이다. 2018년 대학내일연구소의 조사(대학 내 모임 참여 행태 및 인식 보고서)에 따르면 요즘 대학생들은 한 학기 평균 3.34개의 조모임을 수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2012년 한 학기 평균 2.99개보다 늘어난 수치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진행해야 하는 만큼 고도의 집중력과 스피드는 필수. 이때 뛰어난 기능성과 편의성으로 조모임과 과제 수행 시 능률을 향상시켜주는 IT 기기에 주목해보자. 똑똑한 스마트 기기 하나 들고 다니면 더욱더 알찬 캠퍼스 라이프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소리 없이 강한 무소음 마우스 ‘로지텍 M590 Silent’


과제를 할 때 노트북을 가지고 조용한 도서관에 가거나 기숙사 생활을 하는 경우 부득이하게 룸메이트가 잠든 시간에 방에서 과제를 하기도 한다. 이때 마우스 클릭 시 발생하는 딸깍 소리는 소음이 되어 주변에 큰 민폐가 되기도 한다. 조용한 공간에서 노트북을 해야 한다면 매너를 챙겨주는 무소음 마우스를 ‘테이크아웃’ 하자. 




로지텍의 ‘M590 Silent’는 기존 마우스 대비 소음을 90% 줄인 멀티 디바이스 무소음 마우스로, 도서관, 기숙사 등 조용한 공간에서 과제를 할 때 주위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로지텍 플로우 기술이 탑재돼 기기 여러 대를 켜놓고 강의를 들으며 메모하거나, 조모임 시 기기를 넘나들며 쉽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멀티태스킹에 유용하다. PC와 맥을 사용하는 것을 가정했을 때 2개 기기를 듀얼모니터 쓰듯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고 이미지, 문서 등의 콘텐츠를 컴퓨터 간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다. 


마우스에 탑재된 초정밀 스크롤 휠은 보통 마우스보다 더 많은 홈이 있어 장수가 많은 리포트나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어야 할 때 쉽게 탐색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휠을 좌우로 기울여 가로 스크롤이 가능한 틸트 휠을 적용해 스마트함을 더했다.


가벼운 무게에 한 손에 쉽게 잡히는 그립감은 덤.



“전달하기 힘든 도식들도 한번에” 3 in 1 노트북 ‘삼성 노트북 Pen S’ 


조모임 시 발표자료를 만들다 보면 한눈에 이해하기 쉬운 도식이나 디자인 스케치를 제작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어느 장소에서든 펜 하나로 필기와 스케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3 in 1 노트북을 통해 조모임의 능률을 높여보자.


‘삼성 노트북 Pen S’는 전작 대비 2배 빠른 반응속도를 지원하는 S펜을 탑재해 아날로그 펜처럼 자연스럽고 정교한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펜촉의 두께는 0.7mm로 각각 다른 소재의 세 가지 펜 팁을 제공해 사용 목적에 따라 적합한 펜 팁을 사용할 수 있다.


각종 도형과 공식을 디지털로 변환해주는 ‘네보(MyScript Nebo)’ 애플리케이션과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조별과제에서 의견을 나누고 공유할 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S펜을 디스플레이 가까이 대고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유용한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에어 커맨드’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야외에서의 배터리 걱정 NO! ‘New 아이에너지 5’ 


도서관, 카페 등 야외에서 오랜 시간 과제나 공모전을 준비하는 준비하는 대학생들은 배터리에 압박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이때 스마트폰부터 노트북까지 호환 가능한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테이크아웃’하면 ‘New 아이에너지5’ 3.7V 50,000mAh(185W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12V, 16V, 19V 등 다변화 전압이 가능해 5V의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노트북, 휴대용 빔프로젝터, 드론 촬영기 등 다양한 소형 IT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2V의 보조 회로가 내장 설계돼 제품에 무리를 주지 않아 다양한 기기를 호환해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 적합하다.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출력 및 입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압 변환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다. 


기본 구성품으로 8가지 종류의 DC 포트가 동봉돼 사용자가 어떤 브랜드의 노트북을 쓰고 있어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USB 포트와 DC 포트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할 일이 많은 과제 시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