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슨 시네벤치 최신 버전 시네벤치 R20 발표, 복잡한 렌더링 작업에 필요한 CPU 성능을 더욱 정확하게 측정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소프트웨어 | 맥슨 시네벤치 최신 버전 시네벤치 R20 발표, 복잡한 렌더링 작업에 필요한 CPU 성능을 더욱 정확하게 측정

프로페셔널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맥슨(Maxon)이 시네벤치 릴리즈 20(Cinebench Release 20, 이하 시네벤치 R20)을 발표했다.  


시네벤치 R20은 컴퓨터 하드웨어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업계표준 크로스-플랫폼 벤치마크 테스트 소프트웨어로 복잡한 렌더링 작업에 필요한 CPU의 성능을 더욱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CPU 및 렌더링 기술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반영해 다중 CPU 코어들의 장점과 범용적으로 제공되는 최신 프로세서의 특징을 활용하는 시네마 4D R20(Cinema 4D Release 20)과 동일한 3D 엔진을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  


CPU 렌더링 성능을 평가하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10년 넘게 하드웨어 성능을 평가하는 툴로 최신 알고리즘을 사용해 컴퓨터에 3차원 장면을 생성한다. 기존 시네벤치 R15가 GPU 성능 테스트를 포함한데 반해 새로운 시네벤치 R20에서는 GPU 성능 테스트는 제외되었으며 지원하지 않는 프로세서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 테스트 씬을 로딩할 수 있는 충분한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에도 경고가 표시되고 CPU 벤치마크는 실행되지 않는다.


시스템 관리자들은 시네벤치 스코어를 참고해 구입 결정을 내리고 저널리스트는 하드웨어를 리뷰하며 제조업체들은 최신 제품을 최적화, 소비자들은 개별 시스템을 평가할 수 있다.


이번 시네벤치 R20은 기존 시네벤치 R15에 비하여 훨씬 크고 복잡한 테스트 씬을 사용하여 렌더링시 약 8배의 계산 능력을 필요로 하며 테스트에도 약 4배의 메모리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R15와 R20의 결과는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없다. 


인텔(Intel)의 엠브레 레이트레이싱(Embree raytracing) 기술과 AMD·인텔 CPU의 최신 기술을 포함하는 등 최신 렌더링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동일한 장면을 예전보다 두 배 빠르게 렌더링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및 다음 세대의 CPU에 대한 벤치마크를 제시한다. CPU 부하가 높은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구동하는지, 컴퓨터 냉각 솔루션이 장시간 작업을 실행하기에 충분한지, 까다로운 실제 3D 작업을 제대로 처리할 수 있는지 여부를 테스트한다.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작업들은 측정에 커다란 영향을 미쳐 다른 결과를 보여줄 수 있으므로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들을 배제하기 어렵다면, 모든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종료하고 바이러스 검사 또는 디스크 인덱싱을 끄고 테스트하는 것을 권장한다.


물론 운영 체제에 따라  모든 백그라운드 작업들을 끌 수는 없기 때문에 테스트 결과가 약간씩 다를 수 있으며 이들은 측정에 미미하지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최신 컴퓨터와 그래픽 카드들은 정원 및 온도등 환경 요인에 따라 클럭 스피드를 동적으로 조정한다. 예를 들어, 동작시 너무 높은 온도에 도달하면 프로세서는 방열을 위하여 클럭 스피드를 낮추어 손상에 대비한다. 많은 최신 프로세서들은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동작한다. 즉, 온도가 낮으면 스스로 오버 클럭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시스템이 새로이 시작되는 경우에는 높은 온도에서 여러 시간 동안 동작한 경우와 비교해 벤치 마크 결과가 빠르게 나온다.


지원 시스템은 PC는 인텔 또는 AMD 64bit CPU with SSE3와 4GB RAM, 운영체제(OS)는 윈도우 7 SP1 64bit 또는 그 이상, 맥(Mac)은 애플(Apple) 매킨토시(Macintosh)에서 동작하는 인텔 기반 64bit CPU와 4GB RAM이 필요하다. 


시네벤치 R20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애플(Apple)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편 독일 Friedrichsdorf에 본사를 둔 MAXON Computer는 프로페셔널 3D 모델링, 페인팅,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솔루션 개발사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