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MWC 2019서 LG V50 ThinQ 5G 공개, 5G서비스와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 LG 듀얼 스크린 적용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LG전자 MWC 2019서 LG V50 ThinQ 5G 공개, 5G서비스와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 LG 듀얼 스크린 적용

권경욱 기자 0   0

LG전자는 MWC 2019 기간인 2월 25일 (현지시각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 컨벤션센터 (CCIB, Center de Convencions Internacional de Barcelona)에서 5G서비스를 지원하는 LG V50 ThinQ 5G(LG V50 씽큐 5G)를 공개했다. 


올해 시작되는 5G 서비스에 맞춰 한 발 앞서 공개한 LG V50 ThinQ 5G와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8 ThinQ(LG G8 씽큐)도 동시에 공개했다.



LG V50 ThinQ 5G (사진=LG전자 홈페이지) 


LG V50 ThinQ 5G는 5G 서비스에 맞춰 최적화된 성능과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하며 5G를 2개의 화면에서 한꺼번에 이용 가능한 LG 듀얼 스크린으로 더 넓은 화면을 이용 가능하다. 전면 강화유리는 가장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곡률을 적용해 손에 쥐었을 때의 편안한 느낌을 극대화하며 후면은 카메라 모듈부 돌출이 전혀 없고 지문 인식 센서도 최소한의 촉감으로 위치만 알려준다. 

 

LG V50 ThinQ 5G는 4G 대비 최대 20배 빠른 5G 속도로 대용량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실하게 반영했다. 5G가 상용화 된다면 대용량 영상과 게임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라는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LG V50 ThinQ 5G (사진=LG전자 홈페이지) 


LG전자는 5G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구동할 수 있도록 퀄컴의 최신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55(Snapdragon 855) 모바일 플랫폼과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을 장착하고 SW 최적화로 정보처리 속도를 높였다.


제품 스펙은 6.4 인치 19.5:9 화면비 QHD(3120 x 1440)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 6GB RAM과 128GB 스토리지(ROM), 마이크로SD(Micro SD) 최대 2TB 확장, 전면 듀얼 카메라 800만 화소 표준 f1.9, 500만 화소 광각 f2.2, 후면 트리플 카메라 1200만 화소 표준 f1.5, 1600만 화소 광각 f1.9, 1200만 화소 망원 f2.4, 3G/ 4G LTE-A/ 5G 네트워크, 안드로이드 9.0 파이(Android 9.0 Pie) 운영체제(OS), Wi-Fi 802.11a/b/g/n/ac, Bluetooth 5.0, NFC, USB Type-C(USB 3.1 Gen1 호환), 풀레인지 스테레오 스피커, 붐박스 스피커, AI 카메라, 구글 렌즈, 구글 어시스턴트, Super Far Field Vioce Recognition, 32bit Hi-Fi Quad DAC, DTS:X 3D 입체 음향, IP68 방수방진, HDR10, 얼굴 인식, 지문 인식, 퀄컴 퀵차지 3.0(Qualcomm Quick Charge 3.0), LG 페이, MIL-STD-810G 밀스펙 14항목 통과, FM 라디오, 색상은 아스트로 블랙, 무게는 183g, 크기는 159.2 x 76.1 x 8.3mm다. 

 

또 빠른 속도를 오래 즐길 수 있도록 V40 ThinQ 대비 용량을 20% 이상 늘린 일체형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했다. 기존 히트 파이프보다 발열 완화 성능도 한 단계 높여 한꺼번에 여러 개의 대용량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발열이 적다.(250% 볼륨 업 쿨링 파이프로 발열 40% 개선)

 

또한 LG만의 고품격 사운드는 외부 스피커를 통해서도  테레오를 들을 수 있게 업그레이드됐다. 고급 이어폰이나 전용 콘텐츠 없이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을 외부 스피커로도 구현했으며 중저음을 강화하는 붐박스 스피커는 사운드의 타격감과 박진감을 더한다.


LG V50 ThinQ 5G는 세계 최초로 전·후면 카메라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을 적용했다. 화각과 심도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렌즈가 거리와 깊이 차이를 분석하기 때문에 촬영자의 시점 그대로를 담는 듯한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다. 따라서 인물이 움직이더라도 초점이 인물에만 고정되기 때문에 마치 영화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일상을 남기려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 그대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원하는 지점을 흔들리지 않고 줌 인·줌 아웃하는 포인트줌(Point Zoom), 전문가처럼 화질 요소는 물론 고해상도 마이크 성능까지 조절하는 전문가 촬영모드 등 더 예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이 외에도 미(美)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 14개 항목을 통과해 탄탄한 내구성도 갖췄다. 후면에는 코닝사(社)의 고릴라 글래스 6를 적용했다.



LG V50 ThinQ 5G 듀얼 스크린 솔루션(사진=LG전자 홈페이지) 


LG전자는 고객이 한 차원 빠른 5G의 속도를 사용하는 데 가장 기대하는 부분이 게임, 영화  등 멀티미디어의 사용성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또 평소 휴대할 때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선호하고, 콘텐츠를 즐길 때만 큰 화면을 원한다는 모순점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에 콘텐츠를 즐길 때만 화면 결합하는 탈착식 스크린 솔루션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V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한 LG V50 ThinQ 5G로 휴대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고객이 원할 때만 큰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 LG 듀얼  스크린을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 화면을 덮는 플립(Flip) 형태로 일반 스마트폰 커버처럼 끼우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이를 펼치면 6.2인치 LG  듀얼 스크린 화면은 왼쪽에, LG V50 ThinQ 5G 화면은 오른쪽에 위치하게 된다.


LG 듀얼 스크린과 LG V50 ThinQ 5G의 화면은 마치 2개의 스마트폰처럼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영화를 보면서 듀얼 스크린에서는 출연한 배우의 정보나 영화 줄거리를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LG V50 ThinQ 5G 화면의 작은 반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LG 듀얼 스크린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LG듀얼 스크린의 화면을 서로 바꾸거나 보낼 수도 있다.

 

또 이동통신사의 콘텐츠에 따라 LG 듀얼 스크린과 LG V50 ThinQ 5G의 화면을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을 실행하면 LG 듀얼 스크린은 게임 화면으로 스마트폰은 게임 콘트롤러로 각각 구현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과의 각도를 104°와 180°로 고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거치하고 이용할 때도 편리하다. 스마트폰 본체의 배터리로 구동되기 때문에 별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한편 LG 전자는 한국, 미국, 유럽, 호주 등 올해 5G 서비스를 시작하는 글로벌 시장의 총 10개 이동통신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판매부터 프로모션까지 광범위하게 협력하기로  하고 5G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때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준비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