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실시간 지능형 비디오 분석 솔루션 REA-C1000 공개, AI 기반의 새로운 엣지 어날리틱스 어플라이언스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소니코리아 실시간 지능형 비디오 분석 솔루션 REA-C1000 공개, AI 기반의 새로운 엣지 어날리틱스 어플라이언스

권경욱 기자 0   0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ro.sony/ko_KR)는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기반의 비디오 분석 솔루션인 REA-C1000를 발표했다. 


소니 REA-C1000은 전문 영상 제작자나 특수 장비 없이도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전문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콤팩트하고 가벼운 REA-C1000은 AI 기반의 실시간 지능형 비디오 분석 기술을 사용하여 연결된 카메라에서 수신한 영상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객체를 추출하여 실시간으로 다른 이미지와 결합시킬 수 있다. 이 독창적인 기술은 움직임, 얼굴, 색깔과 모양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REA-C1000에 연결된 카메라 및 AV 설정을 REA-C1000이 직접 콘트롤하여, 교육, 정부, 기업 등의 조직 특성에 맞는 비용 효율적이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전문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소니 BRC-X1000(좌)/ REC-1000(우)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교육, 정부, 기업 및 등을 포함한 많은 조직에서 비디오 콘텐츠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고 있으며, 고품질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여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니는 엣지 어날리틱스 솔루션을 통해 몰입도 높은 영상 콘텐츠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하였다.


소니의 영상 및 카메라 기술 노하우가 담겨 있는 REA-C1000은 4K 및 HD 입출력을 지원하며 XDCAM 캠코더를 비롯한 소니의 PTZ (Pan, Tilt, Zoom) 카메라에 직접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HDMI 및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다중 디스플레이 영상 출력도 가능하다.



소니 엣지 어날리틱스 어플라이언스 솔루션 REA-C1000 


REA-C1000은 2019년 봄에 출시 예정이며, 2월 5일부터 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SE 2019 소니 스탠드 1.N20에서 REA-C1000의 데모를 경험할 수 있다.


REA-C1000에는 필기 추출 및 발표자 오버레이(중첩), 크로마키리스 (Chroma Key-Less) CG 오버레이, 피사체 자동 추적, 크롭 기능 및 제스처(몸짓) 분석 같은 5 가지 옵션 기능이 있다. 5개의 옵션 모두 초기 60 일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사용 조건 및 예산 편성을 기반으로 필요한 기능의 라이선스를 선택적으로 구매하여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필기 추출 및 발표자 오버레이


REA-C1000은 움직이는 피사체와 정지된 피사체를 감지하는 소니 고유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카메라에서 수신한 영상에서 칠판 및 화이트보드에 손으로 쓴 글씨를 추출하여 발표자와 필기 내용을 동시에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학생 혹은 청중들은 작성된 내용과 도표 등을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발표자의 제스처와 강조 표현 등도 함께 볼 수 있다. REA-C1000의 이 기능은 특히 강의실이나 교사와 같은 공간에 실제로 있지 않더라도 학생들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한 원격 학습에 매우 이상적이다. 또한 청중 모두가 서브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대형 홀이나 참여가 필요한 실시간 프리젠테이션에도 적합하다.


• 크로마키리스 (Chroma Key-Less) CG 오버레이


소니의 모션 감지 기술에 기반한 REA-C1000의 크로마키리스 기능은 전용 백 스크린 또는 전문 교육 없이도 발표자를 추출하여 모든 배경에 오버레이(중첩)시킬 수 있다. 이는 기업 영상, 인터뷰, 웹 세미나 및 e러닝 자료와 같은 콘텐츠를 훨씬 몰입도 높게 만드는 방식으로, 기존의 특수 장치가 필요했던 크로마키 솔루션을 간편하고 비용효율적으로 제공한다. 이 기능은 2019년 하반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 PTZ 피사체 자동 추적 (PTZ Auto Tracking)


REA-C1000을 PTZ 카메라와 연결할 경우 발표자를 정확하고 원활하게 추적하여 발표 시 지속적으로 발표자에게 초점을 유지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교육 기관, 회사 또는 회의 환경에서 별도의 운영자 없이도 피사체 위주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효율적이다. 


• 초점 영역 크롭 기능 (Focus Area Cropping)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한 카메라의 이미지를 넓은 화각의 4K 이미지와 원하는 영역을 클로즈업한 풀HD의 두 개의 서로 다른 이미지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다. 크롭 영역은 발표자의 움직임에 따라 정적 또는 동적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2019년 하반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 제스처 클로즈업 (Close-up by Gesture)


REA-C1000은 청중의 제스처를 감지하고 반응하여 전체 이미지와 확대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청중이 일어나면 REA-C1000은 카메라를 자동으로 줌 인 시켜 줌으로써 학생들의 반응을 측정하는 교육 환경 및 Q & A 세션과 같은 기업 프리젠테이션 환경 설정에 특히 유용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