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인텔 신형 B365 메인보드 2종 출시, PRIME B365M-A와 PRIME B365M-K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PC | 에이수스(ASUS) 인텔 신형 B365 메인보드 2종 출시, PRIME B365M-A와 PRIME B365M-K

권경욱 기자 0   0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David Fu, 이하 ASUS)는 인텔®의 B365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메인보드 PRIME B365M-A와 PRIME B365M-K 2종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텔이 지난 2018년 4분기에 새롭게 선보인 B365 칩셋은 인텔의 LGA 1151 소켓을 기반으로 하는 300시리즈 칩셋 중 하나로서 이미 시장에서 높은 보급률을 보이고 있는 B360 칩셋의 후속 라인업이다. 사양 측면에서도 PCIe3.0 레인이 기존 12레인에서 20레인으로, USB 포트가 기존 12개에서 14개로 추가되었으며 B360에서는 지원되지 않던 SATA/ PCIe RAID 기능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는 등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된 점이 특징이다.



▲ ASUS PRIME B365M-A



▲ ASUS PRIME B365M-K 


이번 라인업은 우선 하드웨어 측면에서 전원부의 구성이 강화되었고 메인보드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위해 다채로운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다. 대표적인 기술로 PCIe 슬롯의 내구성을 강화한  SafeSlot Core, 스테인리스 기반의 후면 I/O쉴드, 써지 방지 기술로 향상된 내구성을 제공하는 LAN Guard, CPU와 메모리에 보다 정확한 모니터링과 조정을 가능케하는 Digi+ VRM, 과전압으로부터 PCB와 각종 회로를 보호하는 Overvoltage Protection 등 다양한 기술이 에이수스 B365시리즈 메인보드의 높은 내구성을 보장한다.



ASUS 5X Protection III


이번 제품에는 UEFI BIOS에서 원하는 세팅 항목을 바로 검색하여 설정할 수 있는 Search기능과 시스템에 설치된 각종 쿨링 팬들의 미세 조정 및 모니터링이 가능한 Q-Fan Control 기능 등이 추가되었고 시스템에 필요한 각종 드라이버나 필수 소프트웨어들을 시스템이 바로 감지하여 설치할 수 있는 Q-Installer기능 또한 추가되어 보다 손쉽게 메인보드를 컨트롤 가능하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PRIME B365M-A 및 PRIME B365M-K 두 제품 모두 B365칩셋의 성능을 100% 끌어낼 수 있는 다채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 ASUS UEFI BIOS 화면 


다양한 측면의 업그레이드와 소프트웨어의 추가로 완전히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에이수스의 PRIME B365시리즈는 1월 25일 이후 국내 다수의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A/S나 가격 등의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아이보라, ㈜에스티컴퓨터, ㈜인텍앤컴퍼니, ㈜코잇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