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19 초대장 발송, 2월 20일 갤럭시 S10과 폴더블 갤럭시 F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삼성전자가 매년 새로운 스마트 기기를 공개하는 행사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진행한다는 초대장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GIF로 공개된 갤럭시 언팩 2019 초대장에 따르면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모델명에 사용될 것으로 추정되는 숫자 10이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들은 지난 10년간의 혁신을 바탕으로 한층 더 새로워진 갤럭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공개할 다양한 스마트기기 신제품 중 스마트폰은 갤럭시 S9(Galaxy S9)의 후속이 될 차세대 갤럭시 S10(Galaxy S10) 시리즈와 개발을 완료한 폴더블(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F(가칭)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매년 2월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를 공개해왔는데 이번 초대장을 통해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공개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5G 이동통신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은 늦은 봄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 S10 시리즈는 갤럭시 S10과 갤럭시 S10 플러스(Galaxy S10+, Galaxy S10 Plus)의 2종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전 세대 대비 더 커진 화면과 더 많은 카메라를 탑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10 플러스는 6.4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전면 우측 상단 2개의 카메라, 상하단 베젤이 줄어든 엣지 디스플레이 디자인, 3.5mm 헤드폰 잭과 하단부의 USB-C 포트, 스피커를 제공하며 후면 상단에는 가로로 배치된 트리플 카메라가 위치한다. 후면에는 별도의 버튼이 배치되지 않으며 갤럭시 S10 시리즈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는 초음파 방식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행사에서 갤럭시 F로 알려진 폴더블폰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개발이 완료되지 않아 화면은 다소 어둡고 접었을 때 두꺼운 편이었다. 지난 1월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9에서 삼성전자는 주요 고객사를 한정으로 완성형에 가까운 폴더블폰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 언팩 2019는 삼성전자 뉴스룸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생중계된다.




한편 올해 열리는 갤럭시 언팩 2019(Galaxy Unpacked 2019)는 2019년 2월 20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