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도시바 16TB MG08 HDD 시리즈 발표, 향상된 저장 밀도 구현 및 전력 효율 개선

권경욱 기자 0   0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업계 최대 용량인 16TB의 기존 자기기록(CMR) 방식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MG08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로운 16TB HDD는 12TB와 기존 14TB 모델 대비 각각 33%와 14% 이상 증가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체제(OS)와 호환성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재래식 데이터센터 환경 모두에서 활용 가능하다.


MG08 시리즈는 도시바의 헬륨 밀봉 HDD제품군의 2세대 제품이며 엔터프라이즈급 용량의 HDD제품군으로는 8세대 제품이다. 도시바는 작년에 14TB 모델에 처음 도입한 9-디스크 헬륨 설계와 헬륨이 드라이브 케이스 안쪽에서 계속 밀봉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첨단 정밀 레이저 용접 공정을 활용하여 16TB용량을 구현하고 전력 효율성을 향상했다. MG08은 회전 성능이 7200rpm, 연간 작업 처리량이 550TB이며 평균고장수명(MTTF)이 250만 시간, 캐시 버퍼가 512Mib, SATA 및 SAS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규격은 3.5인치다.



도시바 16TB 기존 자기기록(CMR) 방식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MG08 시리즈 


MG08 시리즈는 클라우드 규모의 서버와 저장 인프라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저장 장치다. 데이터가 폭발적인 속도로 계속 증가함에 따라 16TB CMR의 용량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저장 솔루션 설계자들이 클라우드와 클라우드-사내 선반 규모 저장 장치 혼성 시스템을 통해 더 높은 저장 밀도를 달성할 수 있게 한다. 데이터 보호와 빅데이터 집대성, 콘텐트 서빙, 디지털 보관 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장 인프라의 총 소유비용(TCO)을 낮출 수 있게 해준다.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 도시바의 저장 제품 판매 및 마케팅부문 담당 사장은 “도시바의 새로운 16TB MG08 시리즈는 새로운 차원의 저장 용량과 밀도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및 저장 솔루션 고객의 전력 효율성을 높여준다. 고밀도 HDD 기술만이 고객의 총 소유비용(TCO)을 GB당 몇 페니로 낮추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바 16TB MG08 HDD시리즈 샘플은 이달 말부터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