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엔터테인먼트 5G 경제 보고서, 지식 격차에도 불구하고 미래 5G 기대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인텔 엔터테인먼트 5G 경제 보고서, 지식 격차에도 불구하고 미래 5G 기대

권경욱 기자 0   0

인텔의 새로운 조사 결과에 의하면 미국인들은 5G가 가져올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에 대해 기대하고 더 많은 돈을 지급할 용의가 있지만, 기대치를 형성하고 5G 지식 격차를 줄이기 위해 업계가 해야 할 일은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나단 우드(Jonathan Wood) 인텔 5G 차세대 및 표준 부문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십 총괄(Business Development & Partnerships, 5G Next Generation and Standards at Intel)은 “디지털 혁신(Digital disruption)이 일으키는 변화는 한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술, 통신 기업을 구분 지었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차세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성장은 단순히 회사가 어떤 콘텐츠를 만드는가 뿐만 아니라, 고객이 콘텐츠에 얼마나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고 미디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가에 관한 것이다”고 전했다.


인텔의 ‘엔터테인먼트 5G 경제 보고서 (5G Economics of Entertainment Report)’ 최신판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5G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에 가져올 향상된 경험을 위해 돈을 쓸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는 자신들이 5G에 투자한 것에서 수익을 거두어야 하는 통신사에게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아직 완전하지 않은 상태이다. 인텔의 조사는 많은 사람이 5G를 단순히 또 하나의 ‘과속 방지턱’ 정도로 여기고 5G가 초래할 변화 규모를 완전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가설은 이번 보고서와 별개로 최근에 진행된 인텔 후원 소비자 조사에서 입증되었다. 이 조사는 58%의 미국인들은 5G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들어본 적이 없다고 밝혀냈다. 지식 격차에 대해 인식한 인텔은 이 최신 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5G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가능하게 할 유형을 준비하고, 사람들에게 어떤 것을 더 가치 있게 여기며 돈을 더 지불할 용의가 있는지 물었다.


절반이 넘는 미국인(54%)들은 그들의 홈 네트워크를 위해 5G로 전환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 향후 5G가 변화시킬 새로운 경험에 대해 6가지 순위를 매겨달라는 질문에 차세대 TV (54%), 증강 교육(41%), 몰입형 라이브 이벤트(40%)를 대답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람은 지식 격차에 불구하고 5G가 가져올 미래에 대해 기대한다(“People Are Excited about the Future 5G Enables Despite Knowledge Gap”)’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람들이 5G 경험을 위해 지불할 의향과 관련해 가계 소득은 큰 상관이 없었지만, 젊은 층 사이에서는 확실히 5G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놀랍게도 Z세대(16세~25세)의 72%는 현재 4G 서비스보다 월 20달러를 더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미국인의 40%는 월 10달러, 27%는 월 20달러를 더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


5G를 희망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더욱 빠른 속도(64%), 신뢰성(43%), 반응성(36%)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5G의 미래는 곧 도래할 것이며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활용하고 고객과의 관련성을 창출하려 시도할 때, 비즈니스 모델이 재창조될 것이다. 텔레비전의 황금기에 만약 피할 수 없는 통신 지연 문제에 처한다면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콘텐츠를 소유한다고 해도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 올 것이다.


오붐(Ovum)에서 진행하고 인텔이 후원한 이번 소비자 조사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시장과 5G의 영향력에 대해 조사한 ‘엔터테인먼트 5G 경제 보고서(5G Economics of Entertainment Report)’의 일부이다. 이 보고서는 2019년부터 2028년 향후 10년에 대해 전망하고 있으며,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무선 통신 분야에서  3조 달러에 달하는 누적 수익 기회를 얻기 위해 경쟁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G 네트워크로 구현되는 경험들은 절반에 달하는 약 1조 3천억 달러에 가까운 가치를 지닐 것으로 전망된다.


인텔이 오늘날의 통신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5G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을 견인해 가는 과정은 인텔의 5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