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애플 11인치와 12.9인치 신형 아이패드 프로, 이통3사를 통해 12월 7일 국내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애플(Apple)의 신형 아이패드 프로(iPad Pro)가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를 통해 12월 7일(금) 출시된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2.9인치 2가지 모델이 출시되며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정밀 가공된 유리, 첨단 픽셀 마스킹 및 서브 픽셀 안티에일리어싱 기능, 새롭게 설계된 백라이트를 통해 Apple이 출시한 제품 중 가장 밝고 가장 색 정확도가 높은 디스플레이다. 폭넓은 색 영역과 True Tone, 반사 방지 코팅을 통해 실내에서도 야외에서도 자연스럽고 정확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유니바디 케이스 곡선을 따라 둥글게 처리되어 화면을 가득 채운다.


또한 A12X 바이오닉(Bionic)으로 불리는 보다 강력한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3D 모델 제작이나 사진 편집 등 부하가 높은 작업에도 빠르게 처리 가능하며 애플이 설계한 7코어 GPU를 통해 기존 대비 최대 2배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콘솔급 그래픽과 몰입도 높은 증강 현실 경험을 구현한다. 새로운 프로세서와 최적화로 1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페이스 ID(Face ID)를 탑재해 아이패드(iPad)를 한번 보는 것만으로 안전하게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새로 제공하는 USB-C 포트를 통해 기존 라이트닝(Lightning) 포트를 대체하며 충전을 위한 전원 공급은 물론 USB 3.1 Gen 2로 고대역폭 전송을 지원한다. 카메라나 악기와 최대 두 배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고 최대 5K까지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USB-C를 활용하면 아이패드 프로로 아이폰(iPhone) 충전도 가능하다. 기가바이트급 LTE로 네트웍 속도도 향상했다.


2세대 애플 펜슬(Apple Pencil)은 아이패드 프로에 자석으로 부착되고 무선 충전도 동시에 할 수 있다. 새로 탑재한 터치 센서는 탭을 감지해 앱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상호 작용하고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Smart Keyboard Folio)는 손쉬운 각도 조절로 편의성을 높였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2.9인치로 화면에 따라 2가지, 메모리 용량은 64GB와 256GB, 512GB, 1TB 등 4가지로 나뉜다. 출고가는 11인치 64GB 모델이 117만7000원부터 시작하며 12.9인치 1TB 모델은 244만2000원이다. 공시지원금은 SK텔레콤 T탭 18 요금제(월 1만9800원)에 9만5000원, KT의 데이터투게더 라지(Large)로 구매하면 월1만000원에 데이터 1G 제공, KT 데이터ON 프리미엄은 데이터투게더 Larg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별도로 50G 데이터를 제공한다.


한편 애플의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 펜슬,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Smart Keyboard Folio) 구매는 12월 7일(금)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