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LG G7 ThinQ 안드로이드 9.0 파이 미리 써본다, LG전자 LG OS 프리뷰 프로그램 진행

권경욱 기자 1   0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ThinQ(LG G7 씽큐)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인 안드로이드 9.0(이하 파이, Pie)을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 OS 프리뷰 참가자들은 안들로이드 파이OS를 사용하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 퀵 헬프 애플리케이션 내 자유게시판인 포럼에 의견을 올릴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의견을 취합해 향후 진행 예정인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구글의 최신 OS 파이는 인공지능이 스마트폰 사용자 개개인의 이용 패턴을 학습해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해 배터리 사용 우선순위를 스스로 지정하고, 선호하는 밝기를 파악해 자동으로 조정해주기도 한다.

 

LG전자는 올해 초 SW 업그레이드를 개소하고 소프트웨어 사후지원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 G7 ThinQ를 출시한 지 3주 만에 증강현실 (AR) 스티커 카메라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2년 전 출시한 제품까지 OS 업그레이드하는 등 꾸준히 사후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프리미엄 제품군뿐 아니라 Q 시리즈, X 시리즈 등 중가대와 실속형 제품군에 대한 편의기능 업그레이드도 신속하고 꾸준하게 진행해 구매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 이석수 SW 업그레이드센터장은 “고객의 의견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꼼꼼히 반영하도록 노력해 LG스마트폰은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오래 쓸 수 있다는 고객들의 신뢰를 쌓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은 LG G7 ThinQ 사용자라면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LG G7 ThinQ에 탑재된 퀵 헬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LG OS 프리뷰 안내 배너를 클릭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11.20 21:39  
LG G7 ThinQ도 이제 안드로이드 9.0 파이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군요 최적화와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활용성이 높아 지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