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 최대 1000MB/s 속도의 초소형 고성능 외장 SSD, 파인인포 PATRIOT VIPER PVP30 공식 출시
PC 메모리와 SSD 등 컴퓨터 핵심 반도체 부품 유통 전문 업체 파인인포(대표: 전세훈)가 PATRIOT(패트리어트)의 외장형 SSD ‘VIPER PVP30’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PATRIOT VIPER PVP30은 일반적인 USB 플래시 메모리 형태의 초소형 디자인을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 설계는 고성능 외장 SSD 방식을 도입해 압도적인 전송 속도와 안정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PVP30은 최신 USB 3.2 Gen2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최대 1,000MB/s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구현한다. 이는 기존 USB 플래시 메모리 대비 수 배 이상 빠른 속도로, 4K·8K 고해상도 영상 편집, RAW 파일 현상, 대용량 게임 데이터 전송 등 전문가급 작업 환경에서 끊김 없는 데이터 처리를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의 연결을 위한 OTG(On-The-Go) 기능을 완벽히 지원하여, PC 없이도 모바일 기기 내 대용량 데이터를 즉시 백업하거나 Apple ProRes 포맷 영상을 안정적으로 기록할 수 있다.
![]()
디자인과 내구성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아연 합금 하우징을 적용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고부하 데이터 전송 시 발생할 수 있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또한,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USB Type-C와 Type-A 포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인터페이스 설계로 안드로이드, iOS, Windows, Ma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
3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하는 VIPER PVP30은 512GB와 1TB 용량으로 먼저 출시된다. 공식 유통사 파인인포는 향후 유저들의 수요에 맞춰 2TB 모델까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파인인포가 유통하는 PATRIOT VIPER PVP3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파인인포 공식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인인포, pineinfo, 최대, 1000MB/s, 속도의, 초소형, 고성능, 외장, SSD, 패트리어트, PATRIOT, VIPER PVP30, 공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