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 손질부터 조리 뒷정리까지… 손맛은 그대로 속도는 2배로!, 신일전자 설 명절 주방의 수고를 덜어주는 '명절 서포트 가전' 제안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식사와 상차림 준비가 잦아지면서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 명절 기간에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식재료를 손질하고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 만큼, 조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여주면서도 뒷정리 부담은 줄여주는 주방가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종합가전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이러한 명절 주방 환경에 주목해 사전 준비부터 조리, 뒷정리까지 전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돕는 실속형 주방가전 아이템을 제안한다.
n 많은 재료도 한 번에! 손질 시간을 줄여주는 ‘신일 대용량 믹서’
![]()
신일 ‘대용량 믹서’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신일전자
설 명절 상차림 준비 과정에서는 채소 다지기와 양념 재료 분쇄 등 반복적인 손질 작업이 이어진다. ‘신일 대용량 믹서’는 많은 양의 식재료를 한 번에 손질해야 하는 명절에 특히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4.5L의 대용량 사이즈로 많은 양의 재료를 나누지 않고 한 번에 분쇄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변색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800W의 고출력 모터는 1분당 최대 11,000회 회전해 얼음이나 섬유질이 많은 채소 등 단단한 재료도 빠르게 분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음식과 직접 닿는 칼날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하여 부식에 강하고, 마찰로 인한 열 발생이 적어 장시간 사용하거나 반복 분쇄 시에도 위생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무패킹, 뚜껑 및 본체 잠금장치로 구성된 3중 안전 장치를 적용해 본체와 용기가 완벽하게 결합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도록 설계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순간 분쇄 기능을 포함한 6단계의 조작 방식을 통해 전면 투시창으로 재료 상태를 확인하며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반복 작동을 줄이고, 효율적인 사용으로 전력 소모를 낮춘 점도 특징이다.
n 부침부터 전골까지, 명절 상차림을 한 번에 완성하는 ’신일 와일드 전기 그릴’
![]()
신일 ‘와일드 전기 그릴’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신일전자
많은 음식을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 명절 시즌, 66cm 와이드 팬을 적용한 ‘신일 와이드 전기 그릴’은 넉넉한 조리 공간으로 상차림 부담을 덜어준다.
직관적인 5단계 온도 조절로 부추전, 생선, 채소 등 다양한 요리에 맞는 온도를 손쉽게 설정해 과도한 가열 없이 깔끔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내열 강화유리 투시창 구조를 적용해 조리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논스틱 코팅 처리로 음식물이 잘 달라붙지 않아 세척과 관리도 수월하다.
여기에 조리 시 유용한 받침대와 전용 용기 2종, 전용 가방이 구성품으로 제공되어 사용 편의성과 보관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 명절 상차림은 물론 이후 일상적인 조리 환경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n 늘어난 음식물 쓰레기도 부담 없이,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돕는 ‘신일 음식물 처리기’
![]()
신일 ‘음식물 처리기’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신일전자
명절이 끝난 뒤에는 늘어난 음식물 처리로 뒷정리에 대한 부담이 이어진다. ‘신일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부피와 악취를 빠르고 깔끔하게 줄여 처리 과정을 한층 간소화한다.
130° 고온 건조 방식을 적용해 음식물의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99.9% 유해세균 살균은 물론이고 주방 내 악취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대 4시간 만에 처리가 가능한 쾌속 모드 등 3가지 모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위생 관리를 고려한 분리형 구조와 전용 청소솔을 탑재해 청결한 주방 환경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도서관보다 조용한 40dB의 저소음 설계를 통해 작동 소음에 대한 걱정을 덜었으며, 공간 활용을 고려한 콤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점도 특징이다.
신일은 설 연휴를 맞아 명절 서포트 가전 아이템 3종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의 설 시즌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일전자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주방 가전과 계절 가전을 중심으로 최대 41%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쿠팡에서는 그릴팬·믹서기·음식물 처리기 등 주방 가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64%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달 간 대용량 스테인리스 믹서기를 2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명절에는 자연스럽게 주방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가전의 역할도 더욱 중요해진다”며 “일손을 덜어주는 실용적인 신일 아이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명절은 물론 일상에서도 여유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일, 신일전자, shinil, 손질부터, 조리, 뒷정리까지, 손맛은, 그대로, 속도는, 2배로!, 설 명절, 주방의, 수고를, 덜어주는, 명절 서포트 가전, 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