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이니셔티브 및 소버린 AI 팩토리 구축 지원, AMD와 TCS 최첨단 ‘헬리오스’ 랙 스케일 AI 아키텍처 인도에 도입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AI 이니셔티브 및 소버린 AI 팩토리 구축 지원, AMD와 TCS 최첨단 ‘헬리오스’ 랙 스케일 AI 아키텍처 인도에 도입

권경욱 기자 0   0

고성능 및 AI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인 AMD와 글로벌 IT 서비스·컨설팅 및 비즈니스 솔루션 선도 기업인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TCS)가 전략적 협력을 확대한다고 지난 2월 16일 발표했다. 


TCS는 자회사 하이퍼볼트 AI 데이터센터(HyperVault AI Data Center Limited, 이하 하이퍼볼트)를 통해 AMD와 협력해 인도의 국가 AI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AMD ‘헬리오스(Helios)’ 플랫폼 기반 랙 스케일 AI 인프라 설계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헬리오스’는 AMD 인스팅트(AMD Instinct™) MI455X GPU, 차세대 AMD 에픽(AMD EPYC™) ‘베니스(Venice)’ CPU, AMD 펜산도(AMD Pensando™) 불카노(Vulcano) NIC, 그리고 개방형 ROCm™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기반으로 구동되며, 소버린 AI 팩토리를 지원하는 랙 스케일 AI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설계됐다. 


‘헬리오스’와 TCS의 엔터프라이즈 전문성과 대규모 운영 역량이 결합되면서 기업의 AI 배포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운영 효율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양사는 최대 200MW 용량을 지원하는 AI 레디 데이터센터 청사진을 제공하고, 하이퍼스케일러 및 AI 기업과 협력해 인도 내 데이터센터 구축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AMD의 리사 수(Dr. Lisa Su) CEO는 “AI 도입은 파일럿 단계를 넘어 대규모 배포 단계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컴퓨팅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청사진을 요구한다”며, “‘헬리오스’를 통해 성능, 효율성, 장기적 유연성을 고려해 설계된 개방형 랙 스케일 AI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TCS와 함께 인도 전역의 기업들이 오늘날 AI를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미래 컴퓨팅 인프라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TCS의 MD이자 CEO인 K. 크리티바산(K. Krithivasan)은 “이번 협력은 인도 최초의 AMD ‘헬리오스’ 기반 AI 인프라 구축의 토대를 마련한다”며, “AI, 연결성, 지속가능 전력, 첨단 데이터센터 엔지니어링 역량을 결합해 AI 기업과 글로벌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최첨단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갖추게 됐다. ‘인프라에서 인텔리전스로(Infrastructure to Intelligence)’ 확장되는 AI 생태계 전반에서 AMD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TCS는 2025년 하이퍼볼트를 설립하고, 하이퍼스케일러, AI 기업 및 글로벌 엔터프라이즈를 대상으로 기가와트(GW)급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레디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발표는 기업의 AI 도입 확장과 하이브리드 환경 현대화를 지원하기 위한 AMD와 TCS 간 최근 전략적 협력의 연장선상에 있다.


AMD와 TCS 최첨단 헬리오스 랙 스케일 AI 아키텍처 인도에 도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