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산업용 고신뢰성 및 내방사선 통신 인터페이스 솔루션, 마이크로칩 ‘ATA6571RT’ CAN FD 트랜시버 출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우주 산업용 고신뢰성 및 내방사선 통신 인터페이스 솔루션, 마이크로칩 ‘ATA6571RT’ CAN FD 트랜시버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우주 애플리케이션에서 통신 인터페이스는 실시간 제어, 시스템 통합, 오류 탐지 기능을 가능케 하며, 확장 가능한 설계와 이중화, 결함 허용(fault tolerance) 기능을 통해 우주 미션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우주 산업용 고신뢰성 통신 인터페이스 솔루션인 ATA6571RT CAN FD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ATA6571RT는 내방사선 설계를 기반으로 최대 5Mbps의 유연한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며, 고신뢰성·고성능 통신이 요구되는 위성 및 우주선 등 다양한 우주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있다. 


ATA6571RT 트랜시버는 기존 CAN 솔루션이 가진 1 Mbps 대역폭의 한계를 극복하고, 프레임당 최대 64바이트의 페이로드를 지원해 통신 효율성을 높이고 버스 부하를 줄인다. 또한 ATA6571RT는 기존 CAN과 하위 호환되어 기존 시스템에 원활히 통합할 수 있다. 


또한, CRC(Cyclic Redundancy Check: 주기적 이중화 검사) 기반의 향상된 오류 감지 기능을 제공해 세이프티 크리티컬(safety-critical)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을 강화한다. ATA6571RT는 플랫폼 데이터 처리, 추진 시스템 컨트롤, 센서 버스 컨트롤, 로보틱스, 나노위성 온보드 컴퓨터 등 다양한 우주 시스템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PCB 레벨에서의 쉬운 통합을 위해, ATA6571RT는 기존의 상용화된 플라스틱 또는 세라믹 패키지 제품과 동일한 핀 배열 호환성을 제공해 설계를 더욱 용이하게 한다. 


마이크로칩 항공우주 및 방위 사업부의 레옹 그로스(Leon Gross) 부사장은 “ATA6571RT 트랜시버는 극한의 우주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고효율 디바이스로, 크기, 비용, 전력 소비 면에서 모두 최적화를 달성했다”고 말하며.”며, “마이크로칩은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지금까지 축적해온 기술력이 뉴 스페이스(New Space, 기존의 국가 주도형 우주개발에서 벗어나 민간 주도의 우주개발 및 상업적 혁신을 지칭)와 심우주 미션에 활용되고 있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ATA6571RT 트랜시버는 단일 이벤트 효과(SEE) 및 총 이온화 선량(TID)에 대한 내성을 갖춰 혹독한 우주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로컬 및 원격 웨이크업 기능, 저전력 관리, 단락 보호 및 과열 보호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을 모두 확보했다. 


ATA6571RT CAN FD 트랜시버의 출시는 극한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높은 보완성과 고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나는 마이크로칩의 의지를 보여준다. 마이크로칩은 이더넷, MIL-STD-1553, SpaceWire 등 다양한 내방사선 및 방사선 내성 강화(RH, Radiation-Hardened) 통신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용 통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ATA6571RT CAN FD 트랜시버는 10개 단위 기준 개당 $210에 제공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마이크로칩 담당자 및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