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 탁월한 성능과 휴대성의 조화, 에스라이즈 R7 260 탑재한 기가바이트 게이밍 A16 3VH 출시
PC 부품 및 노트북 제조사 기가바이트는 슬림한 섀시에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GIGABYTE GAMING A16 3VH’를 8월 19일 쿠팡에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GIGABYTE GAMING A16 3VH는 AMD 라이젠 7 260 프로세서와 NVIDIA 지포스 RTX 5060 GPU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AMD Ryzen™ 7 260은 Zen 4 아키텍처 기반의 8코어 16스레드 모바일 CPU로, 최대 5.1GHz 부스트 클럭과 16MB L3 캐시를 통해 멀티태스킹, 콘텐츠 제작,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고부하 작업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최신 노트북 트렌드에 맞춰 AI 연산을 지원하는 NPU를 내장해, 최대 16 TOPS의 AI 연산 능력을 제공해 이미지 인식, 음성 명령, 실시간 번역 등 AI 기반 기능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함께 탑재된 NVIDIA의 최신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5060 그래픽 카드는 5세대 텐서 코어와 4세대 레이 트레이싱(RT) 코어를 탑재해 실시간 AI 기반 업스케일링을 한층 더 정교하게 구현한다. AI 딥러닝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인 DLSS 4를 통해 고해상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부드러운 그래픽을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사양 AAA 게임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작업에서도 뛰어난 완성도를 기대할 수 있다. MUX Switch 기능으로 고성능 게임 시 발생하는 지연을 최소화해 평균 프레임 속도를 최대 8% 향상시킨다.
디스플레이는 16:10 화면 비율의 WQXGA(2560 x 1600) 해상도, 165Hz 고주사율, 400nits 밝기와 4면 슬림 베젤 설계를 갖춰 게임, 디자인, 업무 등 다양한 작업에서 몰입도와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Dolby Atmos 사운드 기술이 더해져 생생하고 풍부한 현장감을 선사한다.
AI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Copilot 전용 키를 통해 빠른 AI 도우미 호출이 가능하며, 기가바이트 독자 AI 에이전트 GiMATE는 음성 명령 ‘Press and Speak’ 기능을 통해 에너지 설정, 오버클럭, 쿨링 등 다양한 시스템 제어를 지원한다.
슬림하면서 균형 잡힌 설계와 WINDFORCE 쿨링 시스템으로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HDMI, USB Type-A 및 Type-C, 오디오 잭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주변기기 연결 및 멀티 모니터 환경 구축에 용이하다. PD(Power Delivery)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해 USB-C 고속 충전기로 편리한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5만원과 어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팀 코드, 그래픽 카드,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등으로 교환 가능한 어로스 800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공식 리딤을 완료한 고객이 AORUS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팀 코드 5,000원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은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년 무상 A/S를 제공한다.
게이머는 물론,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최적화된 선택이 될 기가바이트 GAMING A16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쿠팡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쇼핑몰 판매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스라이즈, 탁월한, 성능과, 휴대성의, 조화, R7 260, 탑재한, 기가바이트, GIGABYTE, 게이밍, A16 3VH, 출시, 8월 19일, 월, 월요일, 쿠팡, 사전 예약판매,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