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에 도달하기 위한 끊임없는 탐색, 소니코리아 홍장현 사진작가와 함께한 ‘Alpha 1 II’ 캠페인 영상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디지털카메라 | ’최고’에 도달하기 위한 끊임없는 탐색, 소니코리아 홍장현 사진작가와 함께한 ‘Alpha 1 II’ 캠페인 영상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소니코리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포토그래퍼 홍장현 작가와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 II(이하 A1M2)’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thumb-990852856_JwWdrGV5_63cf83694702de4fafa9707f6d422584bf1ddfee_600x762.jpg


이번 캠페인은 홍장현 작가와 ‘A1M2’의 특별한 시너지를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은 복잡한 현장을 진두지휘하고, 촬영에 몰두하는 홍장현 작가의 모습을 담았다. 영상 속 홍장현 작가는 소니의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1M2로 다양한 컨셉의 감각적인 패션 화보 촬영을 이어나간다. 카메라 뒤 홍장현 작가의 사진에 대한 고뇌와 촬영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사진을 시작한지 올해로 23년차를 맞는 홍장현 작가는 국내외 패션계의 사랑을 받는 한국 대표 패션 포토그래퍼다. 다양한 셀럽들과의 패션 화보는 물론, <어쩔수가없다>, <검은 수녀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아가씨> 등 관객들의 기억에 남을만한 인상적인 영화 포스터들을 촬영한 바 있다. 소니와는 2024년 Alpha 1(이하 A1)을 시작으로 A1M2까지 인연을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thumb-990852856_DMSUxRrf_2f8f36ceff769fbb8061dd94f7dac2ad2eb9158e_600x674.jpg


“내 영감의 원천은 결국 ‘삶’”이라고 밝힌 홍장현 작가는 “내가 오늘 무엇을 보고, 며칠 전에 무엇을 먹었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가 무의식 속에 쌓여 있다가 작품에 드러나는 것”이라 말했다. 이어 “상업 사진가로서 상업적인 요구와 동시에 이 시대를 기록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그 균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세상의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여야 지금 이 시절을 계속 담아낼 수 있다. 시대의 변화나 새로운 것들을 거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사진 철학을 밝혔다. 


함께한 소니 제품에 대해서는 인물 촬영 시 강력한 무기가 되는 AI AF 기능에 대해 특히 호평을 전했다. 인물 촬영 시 모델의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 포커스에 신경쓰는 대신 모델과의 호흡에 집중하며 몰입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이어 자신의 팀에서 중요시하는 톤의 재현, 피부 표현, 텍스처 재현에 대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게 됐다며 제품에 대한 신뢰를 표했다.



thumb-990852856_oDmwy3UZ_9a1d795ff8d1b061f9d066f124854fef488d47c5_600x332.jpg


이번 영상에 등장한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1M2는 약 5,01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 적층형 엑스모어 RS(Exmor RS®) CMOS 센서와 최신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최신 AI 프로세싱 유닛을 탑재해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캐치하며, Alpha 9 III(이하 A9M3)의 사전 캡처 기능을 담아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손쉽게 포착 가능하다. 


홍장현 작가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은 소니코리아 카메라 유튜브 채널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https://www.youtube.com/@SonyAlphaUniverseKorea) 및 소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https://www.instagram.com/sonykorea)에서 감상할 수 있다. 추후 홍장현 작가와의 인터뷰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