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추 Gen.G 회장 등 게임 업계 리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포르테 설립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기타 | 케빈 추 Gen.G 회장 등 게임 업계 리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포르테 설립

권경욱 기자 0   0

블록체인 기술 기업 포르테(Forte)가 비디오 게임 및 플랫폼 기술 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창업 팀을 발표하며 공식 설립을 알렸다.  


포르테의 창업 팀은 카밤(Kabam), Gen.G e스포츠, 가라지게임스(GarageGames), 유니티(Unity) 및 린든랩(Linden Lab) 출신으로 다양한 경험을 지닌 게임 업계 리더로 구성된다. 




포르테(Forte)는 게임 개발자들이 신규 및 기존 게임 내에서 P2P(Peer to Peer·개인 간) 경제를 실현하는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할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포르테 창업 팀은 게임 업계에서 다수의 선도적인 기술 플랫폼과 전 세계 수억 명이 즐기는 게임을 개발한 이력을 갖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위조나 변조할 수 없는 원장(ledger) 내역과 거래상대방에 대한 위험(Counterparty Risk) 최소화를 통해 대규모 P2P 경제학의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는 거의 모든 형태의 디지털 인터랙션에서의 변화 가능성을 시사하며, 특히 디지털 거래 규모가 800억 달러(전 세계 게임 매출의 80퍼센트)에 달하고 약 25억 명이 이용하는 게임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포르테의 미션은 탈중앙화 제품 및 솔루션 기반의 호스트를 만들어 게임 업계 내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것이다. 포르테는 유망 팀 및 프로젝트를 구축, 양성, 지원하여 이를 시장에 선보일 것이다. 


포르테의 수장은 과거 카밤을 설립한 모바일 게임 분야의 글로벌 리더 케빈 추(Kevin Chou)이다. 케빈 추는 카밤을 연 매출 4억 달러 이상, 전 세계 1,000명의 직원 규모의 회사로 성장시킨 바 있다. 카밤은 2017년 한국의 게임 거물 넷마블에 인수되었으며, 이후 케빈 추는 세계 정상급의 7개 프로 팀을 거느린 글로벌 e스포츠 기업 Gen.G e스포츠를 설립했다. 현재 Gen.G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e스포츠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케빈 추(Kevin Chou) 포르테(Forte) 공동창업자 겸 CEO 


케빈 추 CEO는 "소액 결제 중심의 게임 산업은 성숙하고 공고화되어왔지만, 그 결과 혁신이 정체되고 말았다. 블록체인 기술은 새로운 성장 벡터와 다양한 시도를 할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하며, "포르테는 블록체인 기술이 대규모 시장에 상용화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개발자와 긴밀히 협력해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플레이어 중심의 게임 경제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국가 중 하나이며 빠르게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리더가 되고 있다. 또한, 게임 경제 규모가 가장 큰 나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포르테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라고 강조했다. 


게임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성장 속도는 느려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합병으로 인해 25개의 게임회사가 전체 게임 산업 매출의 77퍼센트를 가져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로 인해 부분 유료화 게임 개발자에 가해지는 경쟁 압박이 커지면서 더 공격적인 수익 창출 구조를 야기했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신규 제품에 지치고 실망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블록체인 기술은 점차 플레이어 중심의 P2P 경제가 되어가는 환경에서 개발자와 플레이어가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다. 


포르테 창업 팀에는 케빈 외에도 베테랑 게임 기술 개발자인 브렛 사일러(Brett Seyler)가 공동창업자로 함께한다. 브렛 사일러는 가라지게임스와 유니티의 사장(General Manager)으로서 두 게임이 선도적인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데 기여했다. 그 밖의 공동창업자로는 5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수상 게임을 함께 개발한 전 카밤 임원 켄트 웨이크포드(Kent Wakeford)와 웨이웨이 겅(Weiwei Geng)이 있다. 또한, 카밤의 초기 후원사 레드포인트 벤처스(Redpoint Ventures)에서 활동하던 오랜 기술 투자자 마헤시 벨란키(Mahesh Vellanki)도 공동창업자로 참여했다. 


브렛 사일러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P2P 경제는 게임 개발자가 사기(fraud) 및 불협 상황에도 의존해야 하는 환경에서 빚어진 부정적인 플레이어 경험 없이 실현하기에는 역사적으로 엄청난 고비용의 도전 과제임을 증명해 왔다. 블록체인에 내재된 혁신성은 이러한 위험을 해소하고 새로운 유형의 게임 경제 실현을 향한 엄청난 가능성을 열어준다. 부분유료화 사업 모델이 지난 10년 간 두 자릿수의 성장률로 증명한 바와 같이 블록체인 적용이 게임 산업을 변화시킬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테는 수개월 내 추가 발표와 함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