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하드웨어 | PS4, 특정 메세지를 읽으면 기기가 멈추어 동작하지 않는 벽돌 현상 발생해

권경욱 기자 1   0

소니(Sony) 플레이스테이션 4 (PlayStation 4, PS4) 콘솔 게임기에서 특정 메세지를 읽으면 멈추어 버리는 일명 벽돌 현상이 발생되 주의를 요한다.


최근 reddit 커뮤니티를 통해 등장한 내용에 다르면 특정 메세지를 PS4로 읽으면 기기가 멈추어 동작하지 않는 벽돌 현상이 이슈화되고 있다. 일단 멈추면 복구가 안되어 A/S를 맡겨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뮤니티를 통해 PS4 멈춤을 유발하는 메세지는 Juegas 문자에 직사각형 내에 포함된 물음표 표기 문자와 빨강색 하트 이모티콘이 조합된다. PS4 벽돌 현상은 앞의 영문이 아닌 직사각형 물음표와 빨강색 하트 이모티콘 조합으로 인해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니는 해당 문제를 확인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용자들은 PS4 기기로 보는 것보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메시지를 읽는 것을 권하고 있다.




또한 해당 메세지는 악의적으로 무작위 발송되어 PS4 벽돌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친한 친구나 한정된 사용자에게만 메세지를 받을 수 있도록 PS4 기기의 메세지 보내기 설정을 확인할 것을 권장했다.


설정 방법은 PS4 기기에서 설정, 계정 관리로 이동해 프라이버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대상 설정에 친구만 또는 공개하지 않음을 선택해야 한다. 아무나는 특정 메세지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외해야 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10.15 23:06  
PS4에서 특정 메세지를 읽는 것만으로 벽돌 현상을 만든다니 주의해야 겠군요 빠른 해결도 필요해 보이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